월가 엘리트들의 도전, 파이낸셜 퍼블릭 블록체인 Sealchain
상태바
월가 엘리트들의 도전, 파이낸셜 퍼블릭 블록체인 Sealchain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2.1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2017년 통계에 따르면 ICO 프로젝트의 97.7%가 파산했고, ICO의 수가 급격히 감소했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월가의 엘리트들이 파이낸셜 퍼블릭 블록체인, Sealchain을 설립했다.

Sealchain의 공동창업자인 장위옌(張宇焱)은 뉴욕 대학교에서 졸업해 리먼브라더스, 홍콩ABN AMRO 등에 근무한 경력이 있다. 공동 창설자인 시몬(Simon)은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메릴린치 아시아 프라이빗투자부의 상무이사직을 맡았다. 공동창설자인 하이판(haifan)은 크레디트스위스 미국주식부의COO로 근무했다. 이들은 20년 이상의 월가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하고 있다. 

Seal은 시큐리티스 올로케이션(Securities Allocation)을 의미한다. Sealchain은 안정성을 가장 큰 원칙으로 한다. 그래서 Sealchain은 처음으로 ‘내장형 스테이블코인’과 ‘금본위 스테이블코인’을 실현했다. Sealchain의 스테이블코인GD는 황금을 실질적 담보로 하여 가치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동시에 달러화와의 가치를 1:1로 고정했다.

기존의 은행 시스템과 독립되어 은행 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황금은 모든 사람들로부터 자산 가치를 인정받으므로 법정 화폐의 지역적 한계 또한 뛰어넘었다.

Sealchain의 5대 기술 원칙은 합법성, 추적 가능성. 최고 수준의 안전성, 개인 정보 보호, 업무 기반이다. Sealchain은 Ouroboros 컨센서스 메커니즘, casper 컨센서스 및 샤딩 메커니즘을 참고하여, POS를 기반으로 하는 컨센서스 메커니즘 RPOS(Random POS)를 설계함으로써 자원을 절약하고 TPS를 높인 고효율의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구현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내장형 코인을 지원하며 UTXO 모델과 Account 모델 호환을 통해 아토믹 스왑 형식으로 체인 상에서의 자유로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했다.

메인 체인 릴레이 노드로 설치 가능한 기능 모듈을 증가시켰고, 분산형 거래소 기능 모듈을 사전 제공하여 각각의 메인 체인 릴레이 노드가 하나의 소형 거래소 기능을 담당하도록 하였으며, 사용자는 지갑을 통해 직접 주문하고 거래를 실행할 수 있게 했다.

현재 Sealchain은 인도네시아에서 발전의 제일 빠른 P2P 플랫폼 미니 그룹(Mini Group), 중국블록체인 ABS 기술회사 등 여러 기업과 합작관계다. 동시에 Sealchain은 필리핀의 첫 합법적인 가상화폐거래소인 니우엑스(NiuEx)의 전략적 협력사다. 미래에 스테이블코인 지불, 개인신용대출 등 여러 영역에서 합작을 이룰 생각이다.

황금을 담보로 하는 Sealchain의 스테이블코인GD가 하락장에 있는 코인시장에서 다른 불안정한 코인들을 대체하고 살아남을 수 있을지, 안정성을 담보하고 투자자를 모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