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 교통망 확충 서울 접근성 뛰어난 '양주 서희스타힐스 더퍼스트'
상태바
획기적 교통망 확충 서울 접근성 뛰어난 '양주 서희스타힐스 더퍼스트'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12.0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GTX(C노선)연장 덕정역 호재로 수도권 최초 복층아파트 ‘양주 서희스타힐스 더퍼스트’가 조합 설립 인가 확정되며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서울시청과 직선거리 30km, 차로 30분 내외면 서울에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낙후된 이미지가 강했던 양주시가 양주신도시 조성과 맞물려 친환경 첨단 유비쿼터스 도시로서 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양주신도시에서 새롭게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자족형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어 주목된다.

양주신도시의 가장 큰 이슈는 교통망 확충이다. 먼저 경기도 화성 봉담부터 인천, 양주, 이천 등 경기북부와 동부를 잇는 총 연장 263km의 수도권 제2외각순환도로 건설공사를 들 수 있다.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양주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 동서남북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3번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주목된다. 의정부 장암교차로부터 연천 청산까지 이어지는 3번 국도 대체 우회도로는 지난 2014년 장암~상패 부근이 개통된데 이어 상패부터 청산까지는 오는 2020년 개통 완료 예정이다, 현재 개통 된 화암ic를 이용하면 양주에서 의정부까지 차로 11분, 서울 노원구까지는 25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가 개통되는데 이 도로로 인해 기존 국도 3호선 등을 이용해 서울에서 포천, 양주 등으로 이동 시 1시간 30분 소요되던 구리~포천 구간 통행시간도 1시간 이내로 단축된다.
또 BRT 회암IC~노원역 노선도 2020년으로 예정되어있다.

양주신도시에는 옥정지구와 회천지구를 비롯하여 용암택지지구 등이 있는데 용암택지지구는  용암1,2,3 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용암 1지구와 3지구는 예원예술대학교와 접해있다. 

특히, 용암 3지구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양주 서희스타힐스 더퍼스트'에 관심이 뜨겁다. '양주 서희스타힐스 더퍼스트'는 단지 바로 앞에는 서울우유가 이전할 계획으로 직주근접 아파트로 몸값이 오름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반경 2km 내에 대형마트, 쇼핑시설, 병원등이 위치해 있어 양주 신도시 생활인프라를 그래도 누릴 수 있다. 또한 2018년까지 경기도 양주에 “제2의 가락동시장”을 표방하는 대규모 농축수산물 도매시장이 준공되며, 직선거리 1.9km에 청담체육공원 및 공원 산책로, 근린공원 등도 조성된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