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중앙자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코리아센터, 중앙자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2.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샵을 통한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교육사업 무상지원

[CCTV뉴스=김지윤 기자]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중앙자활센터와 전자상거래 판로확보 및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오전 11시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팟빵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 중앙자활센터 이병학 원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중앙자활센터는 2008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15조의2 법률을 근거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활촉진을 위해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특수 법인이다.

본 협약에 따라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솔루션을 활용한 자활생산품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창업교육, 해외(미국, 중국, 일본 등)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또한 매출 향상을 위한 현장 클리닉과 1:1 맞춤형 컨설팅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단위의 자활사업기반을 확보해 더 많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중앙자활센터와 함께 자활사업의 기회확대와 경쟁력 확보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코리아센터는 지난해 12월부터 대전광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자활상품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한 공을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