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지역에서 누리는 온천힐링라이프 ‘속초 테르바움’,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
상태바
청정지역에서 누리는 온천힐링라이프 ‘속초 테르바움’,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2.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주거공간의 발달과 개개인의 주거취향이 다양해진 만큼 현대는 '주거'라는 단어의 정의를 넘어 하나의 '라이프'가 되었다.

이에 편의성 및 주민의 복지수준이 높아지고 있고, 단지의 외관, 단지내 조경, 세대 내 편의시설, 세대별 타입 등 집을 알아보기 위한 많은 기준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최근 다시금 기승을 부리고 있는 미세먼지 때문에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지역들은 힐링이 목적인 세컨드하우스로 각광받는 추세이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청정지역 중 하나인 강원도 속초는 인기있는 청정지역으로 손꼽힌다. 2017년 강원도 속초를 찾은 관광객의 수는 약 1759만명으로 2016년 관광객의 수가 약 1411만명임을 감안하면 약 24.6%가 증가했다.

또한, 속초 지역의 경우 교통호재, 관광인프라 확장 등으로 부동산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 속초시의 아파트 매매가는 지난해 6월 1㎡당 160만원에서 현재 10월 통계치 기준 174만원으로 올라 8.75%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의 평균 아파트 매매가가 3% 내외임을 감안하면 훨씬 높은 수치를 웃도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노블레스를 겨냥한 고급 아파트형 테라스하우스 ‘테르바움’이 들어선다. 사업지는 속초시 노학동 일대 외 24필지, 총 199세대로 시공은 보미건설(주), 시행은 부동산 개발회사 ㈜소학타운개발, 신탁은 무궁화신탁(주)과 주택도시공사가 맡았다.

단지는 16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74㎡A, 74㎡B, 84㎡, 106㎡, 112㎡ 5개의 타입으로 3베이와 4베이, 최상층 다락방과 테라스 설계, 복층형 설계, 설악산 울산바위 뷰 등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국내 유일무이한 세대 내 온천에서 나오는 고온 천연알칼리수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장점이 있어 아파트분양 및 부동산투자 최적지로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지상은 전체 대지면적의 약 44%가 유럽풍 정원으로 분수정원, 궁전식 중앙광장 등이 들어서고 고급 석재로 마감하여 클래식한 유럽풍 외관을 지녔으며, 지하는 입주민 커뮤니티 및 특화시설로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GX룸, 게스트하우스, 세대별로 사용이 가능한 다용도실 등이 조성됐다.

속초 테르바움은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 도시형 고급 타운하우스 단지로 전세대의 기본 천정고가 2.6m이며 최상층은 거실 천정고 3.95m로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명품 주방가구로 유명한 독일 놀테(Nolte)를 적용한 고품격 주방과 넓은 팬트리, 풍부한 수납공간 설계로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테르바움 관계자는 “국내최초 세대별 고온 천연 알칼리수 공급을 실시하는 테라스하우스 단지 테르바움은 힐링 주거 단지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는다”며 “속초의 부동산 전망은 최근 이슈인 남북경협으로 인해 제2의 강남, 제주도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밝으며 서울양양고속도로, 동서고속철도 개통 예정 등으로 접근성이 용이해 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KTX) 예정지가 속초 테르바움 사업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서울과 속초 간 소요시간을 1시간대로 단축시킨 동서고속도로가 단지 1km 거리에 인접해 있다. 속초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여객터미널,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며 지역 교통의 편의성도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속초시 인근의 아파트들이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조기에 분양이 완료되었던 점으로 보아 아파트의 장점은 모두 취하고 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속초 아파트 테르바움의 경우도 조기 계약 완료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10월 계약을 시작한 속초 테르바움은 현재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중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무료 발코니 확장, 에어컨 무상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강원 속초시 노학동 일대에 위치해 있는 분양홍보관 현장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