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제11차 기술설명회‧기술이전 상담회’ 개최
상태바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제11차 기술설명회‧기술이전 상담회’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1.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1가스의 화학 전환 촉매 및 공정 기술 소개

[CCTV뉴스=이승윤 기자]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은 2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진흥원에서 ‘2018년 제11차 기술설명회‧기술이전 상담회’를 열고 C1가스의 화학 전환 촉매 및 공정 기술에 대한 주제로 4개 기술을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사업 소개, 기술보증기금 지원 사업 소개가 먼저 진행된 후 4개 기술을 소개했다.

기술설명설명회 전경 출처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첫 번째 기술 발표는 KIST 이현주 책임연구원이 ‘메탄 활성화 유기금속 촉매 기술’ 을 소개하였고, 그 뒤로 국민대 윤성호 교수의 ‘에폭사이드 카보닐화를 통한 락톤 및 숙신산 생성 다공성 비균질계 촉매’, 성균관대 배종욱 교수의 ‘합성가스로부터 에탄올초산 제조용 다단계 촉매공정 개발’, 서강대 하경수 교수의 ‘메탄으로부터 경질탄화수소를 경유한 방향족 제조기술’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연구자와 기업체, 기술보증기금 관계자들은 4시간여 동안 기술이전과 기술보증, 정부 지원 사업 등을 주제로 상담을 진행했다.

권재철 원장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받아, 메탄, 일산화탄소와 같은 C1가스를 활용한 원천 기술 개발과 실용화에 힘쓰고 있는 C1가스리파이너리사업단의 기술을 기업에게 제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