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15회 해킹방어대회 본선 개최
상태바
KISA, 제15회 해킹방어대회 본선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1.2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진출 6개팀, 공급망, 내부망, 계정 도용 3개 보안분야 기획물 발표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제15회 해킹방어대회(Hacking Defence CONtest, HDCON) 본선을 12월 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해킹방지워크숍 행사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해킹방어대회는 침해사고, 보안 현안 등 사이버 위협 대응을 위한 해결책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형태로 진행되며, 본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올가미’, ‘헬로원’, ‘COK’, ‘DEEP’, ‘MRCS8102’, ‘Prism’ (가나다, 한글-영문 순) 6개 팀은 ‘공급 망’, ‘내부 망’, ‘계정 도용’ 등 3개 보안 분야에서 각자의 아이디어 기획물을 발표·공유하여 창의성·기술성 등을 최종 경연한다.

해킹방어대회 본선 세부 진행 내용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선 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대상 1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1천만 원, 최우수상 1개 팀과 우수상 1개 팀에게는 한국 인터넷진흥원장상과 각각 500만 원,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KISA 이동근 침해사고분석단장은 “이번 대회에서 제시된 사이버보안 위협 대응 관련 우수 아이디어들이 사이버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례들을 공유하고 알리는데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