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아이티, 대학교에 구글 지스위트 도입해 교육 수준 제고 한 몫!
상태바
시소아이티, 대학교에 구글 지스위트 도입해 교육 수준 제고 한 몫!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1.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 Suite for education 도입으로 구글 메일, 드라이브 무제한 사용

[CCTV뉴스=신동훈 기자] 국내 IT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시소아이티(대표 노상호)는 국내 대학교에 G Suite for Education도입과 학사시스템 SSO연동을 대학교에 제공해 학생들의 협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용인 G Suite for education은 구글 Apps를 말하는데, 메일, 클라우드 무제한 용량, 행아웃, 일정 공유로 사용 편의성과 상호 협업이 가능한 협업툴이다. 세계적으로 6000만 명 이상 이용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는 1인 당 약 5~10$의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한다. 구글은 교육기관에게 전세계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모든 서비스를 무제한 용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대학교에서 교육용 지스위트를 도입하게 되면, HW 유지 보수, SW라이센스 관리가 필요 없다. 또한 업그레이드의 번거로움이 없이 항상 최신의 상태 유지 하며, 높은 서비스 수준을 보장한다. 대학교에서는 전산 장비에 들어가는 예산을 최대 60%까지 절감하고 안정적인 인프라까지 확보할 수 있다. 초반 도입 시, Lagacy연동/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가장 많이 사용 하게 되는 이메일 서비스인 G메일은 학교에서 소프트웨어와 용량과 서버 관리 부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교직원과 재학생 모두 기존 사용하던 이메일 그대로 ‘@myuniversity.ac.kr’ 학교 도메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졸업생의 경우에도 신청 시 학교 도메인으로 계정을 생성 할 수 있어 졸업한 후에도 동문들과 연결해준다.

메일 뿐 아니라 GoogleDrive와 GoogleDocs를 통해 이용자끼리 협업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교육 환경에서 불필요한 작업이 줄어들면서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교육 과정에 투자할 수 있고 질 높은 교육이 따라오게 된다.

시소아이티는 국내에서 17년 동안 보안솔루션, 네트워크, 스토리지, 백업, 서버 등 IT산업 발전을 이끌었으며,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과 사업을 진행하며 탄탄하게 성장해 온 기업이다. 시소아이티는 대학교에서 기존의 사용하던 학사시스템과 구글 지스위트를 연동하는 ‘G Suite for Link’ 제품을 통해 더 높은 교육 수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