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VI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 2019년 2월 14일 출시
상태바
문명 VI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 2019년 2월 14일 출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11.2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 변화∙외교 승리∙새로운 문명∙신규 게임 시스템 추가

[CCTV뉴스=정환용 기자]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는 전략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Civilization VI, 이하 문명VI)의 두 번째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Gathering Strom)을 2019년 2월 14일 윈도우 PC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문명VI: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지질학과 기후학이 가미돼 독창적이고 새로운 도전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기술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도시의 영향력과 소모성 자원을 관리하며, 세계 의회에서 다른 세계의 지도자들과 협력해 역동적인 자연의 힘에 도전하게 된다. 새 확장팩은 미래 시대에 맞춰 기술과 사회 정책 트리를 확장했으며, 새로운 여덟 문명과 아홉 명의 지도자, 신규 외교적 승리 조건, 다양한 유닛과 특수지구, 불가사의, 건물 등을 추가한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환경 효과: 화산, 폭풍(눈보라, 사막 폭풍, 토네이도, 허리케인), 기후 변화, 홍수와 가뭄이 추가됐고, 정착지 선택의 중요성과 함께 높은 보상에 따르는 높은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

▲전력과 소비 자원: 도시에 전기를 생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발전소는, 처음에는 석탄, 석유 등 탄소 기반 자원을 이용하다가 현대 기술로 진보하며 재생 에너지가 잠금해제된다. 사용하는 자원의 선택에 따라 세계 기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극빙의 얼음을 녹이고 해수면 상승을 초래할 수 있다.
▲공학 프로젝트: 불리한 지형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운하, 댐, 터널, 철도와 같은 시설을 만들어 제국 주변의 세계를 설계할 수 있다. 도시를 건설할 때 해안 저지대 타일의 홍수 위험을 고려하되, 게임 후반에는 방파제와 같은 신기술을 사용해 타일을 보호할 수 있다.

▲세계 의회: 세계의 다른 지도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다. 동맹을 맺고 도시 국가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세계 경기 출전하여 외교적 환심을 획득해야 한다. 외교적 환심을 사용해 다른 지도자들의 약속을 얻고, 합의안에 투표하고, 비상을 선언하는 특별 회의를 소집할 수 있다. 퀘스트에서 자신이 가진 투표권의 영향력을 높이고, 새로운 외교 승리를 달성할 수도 있다.
▲21세기의 기술과 사회 제도: 기술과 사회 제도 표에 새 시대가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이제 시스테드로 인구를 이주시키고 배출되는 탄소를 재포집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등 여러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환경 효과에 대처해야 한다.
▲새로운 지도자와 문명: 새로운 8개의 문명과 9명의 지도자가 추가된다. 각기 특유의 보너스와 게임플레이는 물론, 총 9개의 특유 유닛, 4개의 특유 건물, 3개의 특유 시설과 2개의 특유 특수지구, 1명의 특유 총독이 등장한다.
▲새로운 시나리오: 흑사병, 전쟁 기계 등 다양한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
▲새로운 콘텐츠: 7개의 세계 불가사의, 7개의 자연경관, 18개의 유닛, 15개의 시설, 9개의 건물, 5개의 특수 지구, 2개의 도시, 9개의 기술과 10개의 사회 제도가 새로 추가된다.
▲개선된 게임플레이 시스템: 첩보 시스템에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고, 문화와 과학 승리 업데이트, 새로운 역사적 순간 등이 추가된다. 기존 시스템에도 추가 개선점이 적용된다.

2K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인 멜리사 벨(Melissa Bell)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풍부하고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탐색하고 숙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문명VI의 두 번째 확장팩을 공개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작품은 파이락시스 팀이 개발한 문명 시리즈 중 전례 없이 거대한 확장팩이며, 기대를 뛰어넘은 문명의 특징을 담았다”고 말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는 12세이용가 등급을 받았으며, 윈도우 PC와 닌텐도 스위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스피르미디어의 개발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맥, 그리고 리눅스에서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확장팩은 오는 2019년 2월 14일 윈도우 PC로 출시될 예정이며, 추후 아스피르 미디어의 개발을 통해 맥과 리눅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