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장인수 대표이사, 2018 '데이터 구루' 선정
상태바
핸디소프트 장인수 대표이사, 2018 '데이터 구루' 선정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1.2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협업 플랫폼 개발 추진, 중국 시장 클라우드 진출 등 공로 인정

[CCTV뉴스=김지윤 기자] 핸디소프트 장인수 대표이사가 데이터 산업계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핸디소프트는 11월 21일 쉐라톤 팰리스호텔에서 진행된 ‘2018 데이터 대상’ 시상식에서 장인수 대표이사가 ‘데이터 구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가 주관하는 ‘2018 데이터 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 데이터 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공로자를 선발하여 포상하는 시상 제도이다.

장인수 대표이사는 국내외 데이터 산업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통한 리더십을 발휘하며, 핸디소프트를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인수 대표이사는 한국 오라클 영업본부장을 거쳐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소프트, 티맥스오에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순수 국산 기술의 DBMS로 소프트웨어의 국산화를 선도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2017년부터는 핸디소프트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AI,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지능형 협업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고, 클라우드 그룹웨어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등 국내 데이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IoT, 블록체인, 커넥티드카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사업화하여 국내 데이터 산업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선진화를 위해 앞장선 공적을 인정받으며, 최고 전문가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인수 대표이사는 “20년 이상 데이터 산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핸디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 기반 기술력을 통합하여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라며 “데이터 기반의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력을 중심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