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외모적 콤플렉스를 효과적으로 개선
상태바
안면윤곽수술, 외모적 콤플렉스를 효과적으로 개선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1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사람은 태어나면서 모두 다른 뼈의 구조를 가지고 태어난다. 특히 얼굴뼈는 옷을 입어도 가려지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그래서 얼굴 뼈에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엔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하여 단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종류도 다양하고 뼈를 건드는 수술이기 때문에 성형수술 중에서도 고난도 수술로 손꼽힌다. 

그렇기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하기 앞서, 자신에게 적절한 수술방법을 확인하는 것과 신중한 병원 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다면 얼굴형의 특징에 따라 필요한 안면윤곽수술 종류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안면윤곽수술은 사각턱수술, 광대수술, 턱끝수술 등 크게 부위별로 나눌 수 있다. 

또한, 부위의 특성과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진다. 안면윤곽수술엔 다양한 수술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개개인의 상태와 골격 등을 파악하여 개인 별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예를 들어 광대의 옆부분이 조금 튀어나와 울퉁불퉁한 라인을 개선하고 싶을 때에는 빠른광대축소술, 즉 퀵광대수술이라고 불리는 수술법이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광대 자체가 앞, 옆으로 크게 형성되어있는 경우에는 3D광대축소술, 귀 밑부터 옆턱까지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축소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긴곡선사각턱축소술, 턱의 길이가 너무 길거나 짧은 경우에는 V절골술이나 변형T절골술이 적절하다. 

이 외에도 안면윤곽수술 시엔 뼈를 고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티타늄 고정 핀이 부담스러운 사람을 위해 녹는 핀을 사용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수술 방법도 있다. 이렇듯,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단순한 정보탐색 보다는 직접 병원에 방문하여 자세한 검사를 받고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이 필요한 부위와 적절한 수술법 등을 진단받는 것이 좋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의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중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고 숙달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여야만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며 “정확한 진단이 곧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