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레이플 캐피탈과 에너지 인포메틱스 이넥트 투자 협약 체결
상태바
싱가포르 레이플 캐피탈과 에너지 인포메틱스 이넥트 투자 협약 체결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1.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싱가포르에 위치한 종합금융사 레이플 캐피탈(Raffles Capital Pte. Ltd.)은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인포메틱스 플랫폼 이넥트(enect) 재단과 투자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했다.

레이플 캐피탈은 종합금융회사로 등록된 투자사로 바이오, 농업, 에너지, 광산분야등의 투자에 집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레이플 캐피탈은 아시아 농업기술 투자조합(‘Asia AgriTech Fund)의 차세대 혁신 농업테크 기업과 친환경 에너지 효율화를 구축하기 위해 조성된 US$ 1.5 Billion(한화 약1조7천억) 중 초기 US$ 50Million(한화 약560억) 규모를 블록체인기반 이넥트의 에너지 인포메틱스의 토큰이코노믹 프로젝트에 도입하기 위하여 이넥트 그린 컨소시엄 설립에 투자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아시아 국가의 농업 생산에 필요한 친환경 에너지 생산 및 소비 생태계의 효율적이며 안정된 흐름은 물론 운영 관리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 및 분석하고, 에너지 생산자인 기업 및 국가는 그에 필요한 에너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과 배분하게 되며, 다양한 농업 생산에 따른 에너지 수요에 대한 안정적, 그리고 새로운 친환경에너지 공급 시장으로의 확대는 물론, 이넥트의 ENC 토큰경제 모델을 기본 결제수단으로 적용하여 에너지 인포메틱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에너지 인포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의 유통을 보편화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넥트 재단의 김찬호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이넥트 인포메틱스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고효율 알고리즘과 관련 기술이 아시아 국가의 차세대 농업기술 개발과 에너지 효율화 시장에서의 기술력을 인정받게 됨은 물론, 유수의 글로벌 기관 투자사들이 이넥트 투자조합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이넥트 ENC 토큰의 투자가치 상승과 생태계의 안정적인 글로벌 확장을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넥트는 11월 15일 캐셔레스트 상장에 이어서 20일 대만 거래소 도비 트레이드에 상장하는 등 블록체인 시장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는 상황이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