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림에너지, 안전성과 편리성, 효율성까지 사로잡은 펠릿난로
상태바
㈜태림에너지, 안전성과 편리성, 효율성까지 사로잡은 펠릿난로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1.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태림에너지 는 1999년 설립된 펠릿난로 전문 제조기업으로 국내 현존하는 펠릿난로 회사 중 가장 오래된 업체이다. 일반적으로 펠릿 난로에 사용되는 도가니 모양의 버너는 효율성·편리성의 면에서 여러 단점들을 노출하고 있었다. 이에 해당업체 윤태희 대표는 도가니 방식의 버너가 가지고 있는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였고, 그 결과 ‘태림에너지’ 는 2011년 세계 최초로 안전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스크류로스터 연소 방식을 갖춘 펠릿 난로를 자체 개발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펠릿난로의 도가니 방식이 여러 가지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난방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큰 문제점을 노출했는데, 고열의 펠릿 연소 과정에서 생기는 다량의 찌꺼기들이 굳어 펠릿의 연소가 이루어지는 도가니의 바람구멍을 막아 불완전연소의 문제점을 발생시킨다는 것이었다. 이는 펠릿의 비효율적인 연소 과정과 함께 난방기에서 가장 중요한 지속 난방을 방해한다. 이를 막기 위해 사용자가 직접 지속적으로 도가니를 꺼내 청소가 필요했으나, 태림에너지에서 개발한 스크류 방식은 연소된 찌꺼기가 스크류를 통해 자동으로 배출되어 높은 연소효율과 함께 편리성까지 갖추어 펠릿난로의 우수성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목재 펠릿은 목재를 톱밥으로 분쇄해 일정한 크기로 압축하여 생산한 원료이다. 펠릿은 이동, 저장이 용이하고 연소 시에도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며 연료비 또한 등유 대비 40% 이상 절감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펠릿의 이용 확대와 저변화를 위해 펠릿의 이용을 적극 장려함과 동시에 다양한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펠릿 보일러에만 지원되던 정부 보조금이 올해부터는 펠릿 난로까지 확대 적용되어 보다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지원 내용을 보면 단체표준에 부합한 업체의 제품에 한해서 지원이 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는 ‘태림에너지’ 의 모든 제품들은 정부가 정한 기준에 합격하여, 소비자가 ‘태림에너지’ 의 펠릿 난로를 주거용으로 구입할 시 정부로부터 난방기 한 대당 105만원의 금액이 소비자에게 지원된다.

태림에너지 의 펠릿 난로는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해 사물인터넷서비스(IoT) 시스템을 독자 개발하여 이를 적용했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난로의 점화, 소화 상태를 확인하고 귀가 시간에 맞춰 작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 제어 시스템과 이상 고온 발생, 갑작스런 정전 등의 비상 상황 발생 시 안전한 소화모드로 자동 변경되는 ‘2중 안전 소화체계’ 를 구축하여 편리함에 이어 안정성까지 겸비하였다.

태림에너지의 펠릿난로는 한국인의 실생활에 맞는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추고 있다. 감자·고구마구이 같은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고 주전자로 물을 끓일 수 있는 상판(95℃ 넘침 방지),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오븐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감각적인 빈티지 우드스타일에 현대적인 세련미를 더한 아름다운 디자인은 추운 겨울 난방기의 역할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훌륭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손색이 없다.

태림에너지 윤태희 대표는 “에너지관련 기업들의 임무가 중요해지고 있다. 저희 업체도 도 새로운 기술 개발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펠릿난방 제조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라고 언급했다.

한편 태림에너지의 펠릿난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업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