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수술, 보형물 선택이 중요한 이유
상태바
가슴수술, 보형물 선택이 중요한 이유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1.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겨울이 되면, 두꺼운 외투 속 콤플렉스였던 부위를 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단순히 숨기고 가리는 것 만으로는 콤플렉스를 영원히 극복할 수 없다. 날씨가 따듯해지는 봄, 여[CCTV뉴스=김진영 기자] 름이 오면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가 드러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이 겨울이라는 계절적 특수성을 이용하여 가슴수술이나 지방흡입을 통해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가슴수술의 경우엔 수술 후 붓기나 멍, 그리고 수술 직후 붕대로 감아놓은 가슴이 옷으로 가려지고 초반 1~2개월정도는 보정속옷 착용으로 일반 속옷을 제대로 착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주변 사람들에게 조차도 드러낼 필요가 없고 겨울에 수술을 해야 노출이 심해지는 여름까지 회복기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겨울철에 가슴수술을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겨울을 앞두고 성급하게 가슴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가슴수술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을 뿐 아니라, 보형물 종류 사이즈, 체형적 특성에 따른 수술법, 적합한 절개 부위의 선택 등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수술 전 반드시 자신에게 적절한 보형물과 수술법을 맞춤 진단 받아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슴수술 보형물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모양에 따라 라운드타입과 물방울타입으로 나뉘지며, 표면감촉에 따라 스무스타입과 텍스쳐타입으로 나뉘기도 한다. 또한, 최근엔 스무스와 텍스쳐 보형물의 중간 타입인 실키한 표면의 보형물이 인기가 많다. 최근 환자들은 보형물에 대한 정보수집을 쉽다 보니 상담 전부터 특정 보형물 제조사를 선택하고 상담을 받으러 오는 경우도 많아졌다. 하지만 이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보형물 브랜드의 인지도나 홍보에 따라서 선택하기 보다는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국내에서 안전성을 판단 후 허가하여 수술이 가능한 보형물 제조사는 모티바,벨라젤,앨러간,멘토,유로실리콘,세빈등이 있다. 이처럼 여러 가지 브랜드가 있으며, 한가지 브랜드에도 다양한 타입과 사이즈가 존재한다. 사람의 몸이 모두 디테일하게 다르듯이 보형물도 마찬가지이다. 어떤 체형에 어떤 보형물이 적합한가를 잘 판단하고 잘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보형물의 종류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병원은 많지 않다. 보형물의 종류가 적다는 것은 그만큼 환자의 선택의 폭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가능한 다양한 보형물을 종류별로 보유하고 있는 성형외과에 내원하여, 적절한 보형물과 사이즈를 맞춤 진단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때, 또 한가지 중요한 점은 개개인의 체형에 따라 맞춤 진단을 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은 환자의 몸매라인과 체형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 그 동안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보형물과 사이즈를 적절하게 진단한다. 또한, 가슴이 처져있는 경우엔 확대거상 등의 추가수술을 병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가슴수술 전 의료진의 실력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 중에 필수다.

티엘성형외과 가슴체형센터 임중혁 대표원장은 “겨울은 가슴성형이나 체형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아주 높아지는 시기이다. 그렇다 보니 수많은 병원들에서 환자 유입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가슴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다양한 보형물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보형물에 대해서 잘 파악하고 있는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의료진의 숙련도를 충분히 확인한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말하며 더불어 “성형수술은 상담부터 수술 그리고 수술 후 관리까지가 결과를 만들어주는 중요한 과정들이다. 수술 중이나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도 철저히 대비를 하고 있는 병원인지, 수술 후 관리에도 얼마나 신경을 써주는지 등 꼼꼼하게 따져 가슴수술을 진행해야 보다 안전하게 원하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