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ZSSC416x 센서 신호 컨디셔너 제품군 출시
상태바
ZMDI, ZSSC416x 센서 신호 컨디셔너 제품군 출시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4.04.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레스덴에 기반을 두고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회사인 ZMDAG(ZMDI)가 ZMDI의 차세대 센서 신호 컨디셔너 시리즈중 첫 번째인 ‘ZSSC416x’의 출시를 발표했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솔루션 공급업체인 ZMDI는 단일, 이중 또는 차동 브리지 입력을 측정할 수 있고 내부 또는 외부 온도 센서가 있는 최첨단 센서 신호 컨디셔닝 제품군을 소개했다.

넓은 아날로그 사전 증폭 범위를 가진 ZSSC416x 제품군은 대부분의 저항 브리지 센서뿐 아니라 열전대(Thermo Couple) 판독의 경우 매우 정확한 증폭, 그리고 센서에 대한 특정확실한 수정보정이 가능하다. 측정된 값은 디지털 SENT 3.0 출력 또는 I2C(NXP의 상표)를 통해 제공된다.

스티브 램딘 글로벌 제품 라인 매니저는 “ZSSC416x는 최저 시스템 비용에 필요한 성능 및 유연성을 희생하지 않고도 고객의 센서 플랫폼으로 쉽게 통합되도록 만들어진 ZMDI의 차세대 센서 신호 컨디셔너군 제품의 첫 번째 시리즈”라며 “향후 제품에 필요한 검증된 최고 성능뿐만 아니라 ZMDI의 차세대 센서 신호 컨디셔너군 IC들은 미리 정의된 광범위한 신호 처리 구성 및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빠른 통합을 위한 유연한 입력 핀 선택으로 고객들에게 사용 용이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의 목표는 고객들이 쉽게 최저 시스템 비용으로 신속하게 유연한 센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ZSSC416x는 ▲완전한 SENT Rev 3.0 준수 ▲두개의 완전한 브리지 센서 입력(단일, 이중 또는 차동 측정을 위한 구성) ▲내부 및 외부 온도 감지 ▲공급 전압 범위 4.75V~5.25V ▲+/- 18V까지 과전압 보호 ▲ADC 해상도 12~18비트 ▲출력 해상도 SENT를 통해 12 비트 및 I2C를 통해 최대 16비트 ▲안전 관련 응용 프로그램 요구 사항 ASIL B를 위한 설계 ▲온도 범위 -40°C~150°C ▲최종 응용 프로그램(예: 추가 NTC 선형화, HTS 센서 알고리즘, 질량 유량의 계산)에 대한 유연성 ▲가족패밀리 IC에 대한 표준화된 핀 레이아웃이 플랫폼 디자인을 용이하게 함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제품은 내장된 과전압 및 역극성 보호, 우수한 전자기 호환성 및 내장된 진단 기능으로 ZSSC416x 제품군은 안전성이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 및 가혹한 환경에 최적화돼 있다.

ZSSC416x 제품군은 2014년 12월에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