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트링, HD-SDI 방식을 사용한 최첨단 DVR 출시 예정
상태바
씨트링, HD-SDI 방식을 사용한 최첨단 DVR 출시 예정
  • CCTV뉴스
  • 승인 2010.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920 x 1080p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재생
요즘 하루가 멀다 하고 언론에 보도되는 사건사고를 살펴보면, 어린이 및 부녀자를 대상으로 한 납치 및 범죄, 경기 불안으로 인한 은행 등 금융기관 대상 범죄 등 다양한 범죄들이 크게 늘어 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이러한 범죄를 예방하고 또한 범죄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해결을 도모하기 위해 고성능 고화질 보안기기의 수요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추어 카메라의 경우 이미 Full HD(1920 x 1080) 카메라가 시장에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이러한 HD 디지털 카메라의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독립형 HD DVR 제품은 아직 드문 현실이다. 이에 소비자들은 주로 HD 네트워크 카메라로 직접 녹화를 하거나, 또는 NVR(Network Video Recorder)을 이용하여 녹화하는 방법을 택하는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 경우 설치방법이나 자체 소프트웨어 사용법이 너무 어렵고, 영상의 용량이 커서 네트워크 전송속도가 느려지는 등 불편한 점이 많이 야기 되었다.
 
이런 보안시장의 상황하에서 DVR(Digital Video Recorder) 전문 제조업체 ㈜씨트링(대표이사 최용훈)은 올 하반기 HD-SDI 방식을 이용한 4채널 독립형 DVR 'α(알파)'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보안업계 종사자에게도 HD-SDI란 개념 자체에 대해 생소한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 HD-SDI란 High Definition Serial Digital Interface의 약자로 디지털 영상 전송 규격을 뜻한다. HD-SDI는 메가픽셀 화면(1280 x 720 이상) 이상의 고해상도 영상을 동축케이블을 이용하여 전송하기 위한 규정으로 사용되며, 현재 HD 디지털방송을 위한 HD카메라와 방송장비에서 주로 HD-SDI 포맷을 사용하고 있다. 디지털 방송설비에서는 신호를 1개의 동축 또는 광케이블로 다중화하여 장거리 전송이 가능한 SDI(Serial Digital Interface)를 사용한다. 기존의 HDMI 방식은 10m 이내의 짧은 거리에서의 HD 기기간 연결에 적합한 반면, HD-SDI 방식은 동축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더 긴 거리에서의 기기간 연결이 가능하다.

씨트링의 'α(알파)' 제품은 HD-SDI 방식을 이용하여 최대 4개의 HD 영상을 입력할 수 있으며, VGA 및 HDMI를 통해 최대 1920 x 1080p 해상도의 뛰어난 화질의 영상을 실시간으로(각 채널당 최대 30프레임) 재생해 낼 수 있는 최첨단 DVR 제품이다. 또한 스팟 모니터에서 1/4/9/18 채널의 분할화면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멀티스팟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 높였다.

'α(알파)' 제품의 저장 용량은 내부에 하드디스크 및 DVD-RW 를 최대 5개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추가로 외부에 각 4개까지 하드디스크 연결이 가능한 eSATA 저장기기를 2개까지 연결할 수 있어, 최대 8개의 하드만큼의 외부 저장 용량을 추가할 수 있어, 메가픽셀의 고용량 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넓은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폰, MS 윈도우 모바일 등의 다양한 3G 스마트폰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한 모바일 뷰어도 제공하여, 사용자는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DVR에 접속하여 실시간 감시 및 PTZ 제어가 가능하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HD-SDI 방식 시장을 이끌어 갈 'α(알파)' 제품은 출시와 함께 금융기관, 카지노, 병원 등 최고화질의 정밀감시를 요하는 최고급 DVR 시장을 빠르게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HD MUX DVR인 CTRM, CTRL 시리즈, H.264 DVR인 CTRO, CTRS, CTRH 시리즈 등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항상 다른 경쟁 업체들보다 발빠르게 출시하여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씨트링이 야심차게 출시하는 HD-SDI DVR, 'α(알파)' 시리즈로 이번에도 전 세계 보안시장을 놀라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씨트링 홈페이지 www.ctring.com을 방문하거나 02-6340-0999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