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셔레스트, 11월 15일 이넥트(ENC) 코인 상장 및 캡(CAP)과 함께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상태바
캐셔레스트, 11월 15일 이넥트(ENC) 코인 상장 및 캡(CAP)과 함께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11.1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국내 코인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에서 11월 15일 이넥트(ENC) 상장과 함께 거래소 코인인 캡(CAP) 코인과 함께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넥트는 에너지 인포메틱스 시스템을 통한 환경오염 개선으로 최근 우리나라에서 골칫덩어리라고 불리는 중국 미세먼지의 근본적인 해결방책을 내놓았으며, 국내 기관들은 물론 중국 및 코인거래소 대기업들과도 에너지 인포메틱스 시스템 개발 관련 협약 관계를 맺은 기업이다.

이넥트의 CTO(최고기술경영인)은 퀀텀 코인 창시자인 DJ Qian(전대준)이 직접 이넥트 블록체인을 개발하였기에 블록체인의 기술성은 물론 전망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에너지 인포메틱스 시스템은 무분별한 화학에너지 사용으로 미세먼지, 고탄소 등 날이 갈수록 심해져 가는 환경오염 문제에 맞서 에너지 소비, 생산량의 정보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참가자에게 토큰을 보상하며 적극적으로 에너지 소비, 생산 인포를 결제하는 수단으로 이넥트 코인을 사용할 방침이다.

이에 관계자는 “화력발전소를 많이 사용하여 미세먼지, 스모그 등 대기오염으로 곤욕을 치루는 중국 입장에서는 세계적인 에너지 관련 및 빅데이터 업체들과 협약을 맺은 이넥트의 블록체인 에너지 인포메틱스 시스템에 의지할 수 있을 것이며, 세계 경제 2위인 중국 시장에서 큰 활약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캐셔레스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하여 현재 40여 개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국내 거래소다. 특히 캐셔레스트 거래소는 기술성을 중요시한 블록체인 암호화폐들을 상장하는 것에 심사숙고하여 상장하는 거래소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다.

캐셔레스트의 거래소 코인인 캡 코인과 함께 이넥트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이넥트의 토큰 발행량은 총 50억 개로 동전 가격이 아닌 화폐 단위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