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ean, 조 단위의 디지털 화폐 채권 시대를 열다
상태바
Vocean, 조 단위의 디지털 화폐 채권 시대를 열다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1.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비트코인은 지난 10년간 암호화 디지털 화폐 시장가치 최대 8283억 달러라는 신화를 이룩해내었고, 이로써 암호화폐는 우습게 볼 수 없는 독립적인 경제체로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리스크가 낮고, 고정 수익을 보장하는 금융 상품의 일종으로써, 리스크를 기피하는 투자자들의 절박한 수요로 자리매김하였다. 

최근, 월 스트리트의 정상급 금융기구 임원이 창립한 금융 프로젝트 Vocean이 대중들의 시야에 들어왔다. Vocean은 조 단위의 블루오션 시장인 “채권” 투자를 목표로 한다. 현재 기초적인 개발 작업은 이미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최초의 암호화 디지털 화폐 채권을 11월에 정식 발행할 예정이다. 

 
Vocean 채권 발행 관리 솔루션 
Vocean은 일종의 탈 중앙화 금융 계약 생태 시스템이다. 디지털 화폐 금융 계약의 기초 시스템 및 보조 설비를 온전하게 구축함으로써 유저가 아주 간단하게, 낮은 원가로 표준화 혹은 정제화된 각종 금융 계약을 발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Vocean을 통해 발행된 금융 계약에 유동적이고 신속한 자산 관리 안배 및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는 Vocean을 통해 채권을 발행할 수 있다. Vocean은 채권 발행 측을 안정적인 현금 유동 수입을 보장하는 디지털 화폐 거래소와 마이닝풀(광지) 및 TOP 50에 속하는 양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제한한다. 이들은 비교적 강력한 채권 지불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대량의 유저들을 빠르게 유입시킬 수 있다.

전통적인 채권에 비하면 Vocean의 디지털 화폐 채권 발행 과정은 대폭적인 간략화를 이루었으며, 또한 상응하는 정보공시 및 프로젝트 등급 평가 등 리스크 관리의 수단 역시 개선되었다. 
 
디지털 화폐 채권의 가치
채권은 아주 중요한 금융 상품의 일종이며, 신뢰도가 대폭 상승한 등급 평가의 보고이자 계약이행과 결합한 신용 기록이며, 기관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더욱 쉽게 투자를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첫째로, 프로젝트의 투명성을 강화한다. 양질의 프로젝트일수록 채권을 발행해 자체적인 투명도를 높이고, 브랜드와 명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다.

다음으로, 엄격한 등급 평가 보고를 바탕으로 하여, 디지털 화폐 금융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기관 투자자들의 욕구를 대폭 상승시킨다.

또한, 암호화 디지털 화폐 영역의 특징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는 자체 보유중인 토큰에 근거한 채권을 발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공개시장의 유통량을 절감할 수 있다. 
 
디지털 화폐에 근거하여, 신구(新旧) 채권 시장을 관통하다
Vocean은 암호화 디지털 화폐 영역의 채권 시장을 개혁할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통적인 채권 시장을 개조한다.

전통적인 금융 세계에서 중개 기구의 존재는 비대칭 정보와 내부자 거래를 증가시키고, 각각의 금융 시스템을 격리시켜 크로스-시스템 리스크를 가늠하거나 통제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러나 앞으로 Vocean은 자체 기술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전통적인 채권 시장까지 업무를 확장할 것이다.
 
전통적 채권부터 디지털 화폐 채권까지, 월 스트리트의 정상급 팀이 다시 출전하다
Vocean은 전세계 거래소 링크 8위의 암호화 디지털 화폐 거래소 Bibox 산하의 인큐베이팅 랩 BiboxLab과 저명한 글로벌 암호화 디지털 화폐 펀드 Node Capital이 연합하여 인큐베이팅한 최초의 프로젝트이며, 한국의 정상급 펀드인 Blocwater와 Alpvew Capital, Lockwood Group,aligement group 등 저명한 펀드의 투자를 얻어냈다.

Vocean의 핵심 팀은 월 스트리트의 정상급 금융 기구의 고위관리층으로 구성되었다. 창시자인 Jerry Zhong은 칭화대학을 졸업하였으며, UC Berkeley의 MBA학위를 보유, 모건 스탠리의 부총재를 전임하였고, NextLink Communications의 선두 개발팀에서 UC Gateway와 Wisetel Consulting을 창립한 바 있다. 핵심 멤버인 Daniel Xue은 GE Capital 출신으로, 수십억 달러의 프로젝트 융자 및 관리를 맡은 적 있다. Jason Yu는 시스코와 오라클에서 고급 프로젝트 경리를 전임했다. 

이 외에, Vocean 팀은 세계 정상급 크로스 체인 기술 연구 개발 팀인 Cosmos를 포함한외부의 우수한 팀과 양호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