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정보산업협회,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 첫걸음 성료
상태바
지능정보산업협회,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 첫걸음 성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1.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AIoT 기획 교육과정 및 지식능력검정 성황리 시작

[CCTV뉴스=신동훈 기자] 지능정보산업협회(이하 협회)는 제1회 AIoT 기획 교육과정을 10월 16일 부터 성황리에 시작했다고 밝혔다.

AIoT 기획 교육과정은 협회가 국내 최대 IT 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컴MDS와 공동으로 개발한 AI 및 AIoT 분야 5개의 교육과정 중 스타트를 끊은 과정이다. 40명의 수강생으로 출발한 제1회 AIoT 기획 교육과정은 AI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 분석부터 AI 플랫폼의 활용이론까지를 다루며 이론과 실습포함 총 54시간의 과정이다.

각 강의는 SK텔레콤, KT,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ETRI, 다음소프트, 와이즈넛 등 인공지능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업의 임원 및 실무자가 맡았다. 처음 실시되는 교육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현업에서의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1월 22일에는 과정 수료 이후 첫 ‘AIoT 기획 전문가 지식 능력검정(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8-003729)’이 실시될 예정이다.

AIoT 기획전문가 지식능력검정은 AI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IoT 제품의 사용 환경과 기술을 분석하여 이를 관련 신사업 기획업무에 반영하는 전문가를 인증하기 위한 시험이다.

지식능력검정은 객관식 60문항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문제는 출제 주관인 지능정보산업협회와 현직에 있는 강사들이 심혈을 기울여 출제했다.

한편 지능정보산업협회는 2016년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단체로 지능정보산업 활성화와 시장 확대, 지능정보산업과 타 산업 연계,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올해 AIoT 기획 전문과 과정과 지식능력검정을 시작으로, 협회는 2019년부터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을 본격화 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