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골드링크스(Goldlinks), ERD KHUL금광과 계약체결, GGT 금광을 매입하는 디지털 화폐로 사용

박지윤 기자l승인2018.11.12 16:40:04l수정2018.11.12 16:4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CCTV뉴스=박지윤 기자] 2018년 11월 5일 Goldlinks는 몽골에서 몽골ERD KHUL금광과 정식으로 협력관계를 맺어 금광개발, 디지털골드자산, 금광인수 등의 분야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Goldlinks가 최근에 여러 협력파트너들과의 계약체결 이후 또 한번 계약하는 초대형 협력계약이며, ERD KHUL금광과의 골드디지털화폐 발전을 위한 협력의 시작점 이기도 하다.

ERD KHUL금광은 몽골 중앙성 짜무얼현(Zaamar District, Töv Province, Mongolia)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광 총면적 2243.08ha, 입증된 보유량만 50t이며, 현재 월 생산량은 150kg에서 최대 500kg이상 추가 생산이 가능하다.

최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몽골의 금광 총 보유량은 약 3,100t이고 분포범위가 광범위하며 현재 확인된 금광만 70여개 정도가 있다. 다양한 규모의 금광개발에 따라 최근 몇 년간 몽골의 금 생산량은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 골드자산 협력 및 GGC 발행

글로벌 골드산업 블록체인 컨소시엄 Goldlinks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과 실물금을 자산으로 골드 디지털 화폐 GGC(Global Gold Cash)를 발행하였다.

디지털 골드자산 GGC 100개는 순도 99.99%의 실물금 1g에 해당된다. GGC는 골드와 연계된 새로운 형태의 안정된 화폐로써 최초로 국제무역 결제수단으로 사용되는 디지털화폐로 이미 주목을 받고 있다.

양사가 체결한 협약에서 ERD KHUL 금광 지주회사는Goldlinks의 경영이념과 발전 전망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입증된50t의 금으로 디지털 골드자산 협력과 GGC발행에 대한 협력 의사를 표현하였다.

이는 Goldlinks가 ERD KHUL 금광의 50t의 금을 미래 GGC 발행을 위한 자산으로 사용할 수 있고, GGC가 이미 저변이 확대되고 있음을 뜻하는 증거이다.

또한, ERD KHUL 금광지주회사는 Goldlinks의 회원으로서 GGC를 통하여 전세계ERD KHUL 금광 및 계열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이는 GGC가 비즈니스 유통에서 가치 교환도구로 사용되도록 협력하겠다는 의미이다.

이 협약에는 디지털 화폐투자 기금을 공동 설립하고, 전세계에서 우수한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금광 소유주들의 자산 디지털화 업무를 추진하는 내용도 포함 되어있다. 실물금, 골드 생산력 및 금광자산을 통해‘골드 블록체인 디지털화폐’는 미래 글로벌 금융업계, 블록체인 업계 및 디지털 화폐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GGT가 글로벌 최초 금광을 매입하는 디지털 화폐로 사용될 것이다.

이번 협약에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ERD KHUL측에서 Goldlinks가 발행하는 커뮤니티 골드토큰 GGT(Global Gold Token)을 통화로 인정하여, 당일 시장 거래 가격으로 ERD KHUL금광을 매입하는 것이다. 이는 GGT가 글로벌 최초 금광을 매입하는 디지털 화폐로 사용되는 것이고, GGT가 금광을 구매할 수 있는 가치인증 도구라는 의미이다.

GGT는 Goldlinks커뮤니티 회원의 본인 인증 및 유틸리티 토큰으로 회원의 특수권리 즉 할인가 골드구매, 금광투자, 프로젝트 투표참여, Goldlinks생태 이익 공유 등에 사용되며, 이미 BitForex에 상장되어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