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마지막 미분양아파트‘김포삼정그린코아’모델하우스, 2억대 78㎡ 회사보유분 마감임박 전세대 분양완료
상태바
한강신도시 마지막 미분양아파트‘김포삼정그린코아’모델하우스, 2억대 78㎡ 회사보유분 마감임박 전세대 분양완료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3.3㎡당 최저 874만원부터 1018만원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김포한강신도시 양곡택지개발지구 아파트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의 회사 보유분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

김포시 양촌읍 일대에 공급되는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김포시 내 유일한 구 20형대 일반 분양 아파트로 52㎡(구 21형), 9㎡(구 24형), 78㎡(구 30형) 타입으로 이뤄진다. 단지 내부는 팬트리와 알파룸을 제공,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4베이 맞통풍 구조와 판상형 설계를 일부 가구에 적용해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한층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기 위한 신개념 특화설계인 양면개방형 LDK를 일부 가구에 적용했다.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자에 한해 계약금 2회 분할로 1차 500만원 정액제 계약체결, 중도금 무이자(78㎡) 등 다양한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사업지인 김포시는 한강신도시가 마무리되고, 제2한강신도시, 지하철 5호선‧9호선 연동된 철도망 계획, 스마트신도시 개발, 인근 지역과의 교통 확충 등을 담아 2035 도시기본계획을 준비 중에 있다. 

석모리 일원 220만평에 대한 제2신도시 스마트자족도시 건설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LH가 추진을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민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교통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이다.

서울시의 5호선 용역 결과 발표자료에도 나왔듯이 김포는 경제성에 대한 BC값이 높아 유리하다. 게다가 김포시는 BC값을 더 높이는 것에 대한 노력과 함께 박차를 가할 것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양곡택지개발지구는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대곶IC, 김포시 북부권종합발전계획 최종완성을 비롯해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으며 김포 올림픽대로를 잇는 누산IC 김포한강로 이용 시 마곡 업무단지 위치까지 30분 이내 출퇴근이 가능해 강서구 마곡 업무단지의 대체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다.

내년 7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개통될 경우 5·9호선·공항철도 등 서울 지하철 환승이 편리한 김포공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청과 여의도, 상암동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김포 5호선 연장(예정)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의 인구는 40만4,000여명에 달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따라서 인구 증가에 수반되는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하철 연장 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역설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접 지역 진·출입이 편리한 김포한강로, 제2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사업지 인근으로 구축돼 있어 김포한강로 이용 시 마곡지구 등 강서권은 2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송도20분대, 청라20분대, 인천국제공항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의 출퇴근 편의성도 향상된다.

아파트 인근으로 도보 거리에 양곡초, 중, 고교가 인접, 학세권이 조성돼 편리하고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등, 하교가 가능해진다. 여기에 근린공원, 어린이 공원 등과 더불어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트레이더스와 롯데마트 등이 단지 주변에 있어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CGV, 메가박스(예정) 등의 다양한 문화시설과 의료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축구장의 약 8배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구릉지, 수림대, 근린공원 등 녹지환경도 풍부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 인근 양촌 구도심, 김포 최대 중심상업지역인 구래역 생활권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고,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위치해 있는 양곡택지 중심상업지역도 가깝다. 여기에 양촌읍 행정복지센터, 양촌읍 노인복지회관 등의 행정기관도 인접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수요자들을 포용할 수 있다. 

양촌행정복지센터 등 행정기관, 관공서가 인접해 젊은 부부부터 고령의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의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모델하우스에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사업지는 내년 7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교통 여건과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있어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예상되는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