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방법으로 첫인상 변화주는 ‘남자 코성형’
상태바
적당한 방법으로 첫인상 변화주는 ‘남자 코성형’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1.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여자들 못지않게 외모를 가꾸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꽃미남, 꽃중년뿐만 아니라 그루밍족(Grooming), 노무족(No More Uncle)까지, 아름다움과 외모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은 더이상 특별한 이슈도 아니다.

외모와 패션에 신경 쓰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도 크게 늘고 있다. 한 연구기관이 지난 10월에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취업을 위해 성형수술을 받을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남학생 3403명, 여대생 2214명) 여대생의 21.4%, 남학생은 6.8%가 “있다”고 답했다.

이처럼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비율이 여성에 비해 아직 그 수가 절대적으로 적긴 하지만, 전체적인 인식의 변화가 뚜렷한 양상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말한다.

강남 마블성형외과 설명에 따르면 겨울 성형수술 시즌을 맞아 성형외과를 방문한 남성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

마블성형외과 윤석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젊은 남성들이 가장 많이 상담하고 인기 있는 성형수술은 ‘코성형’이다. 코가 낮거나, 휜 경우 또는 너무 짧거나 콧방울이 너무 큰 경우도 코 성형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작은 얼굴형을 선호하는 인식이 남성들 사이에서도 많이 확산돼 있어서, 사각턱이나 광대뼈 같은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문의도 많아졌다”고 전했다. 

한편 코성형은 의료진 전문성이 부족한 경우 이물감, 통증,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도움말: 윤석호 마블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