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rity China 2018] 스마트시티를 위한 하이브리드 바이오인식 보여준 ‘ZKTeco’
상태바
[Security China 2018] 스마트시티를 위한 하이브리드 바이오인식 보여준 ‘ZKTeco’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1.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와 바이오인식의 만남…모든 산업군에서 관련 솔루션 준비하며 새로운 시대 준비중

[CCTV뉴스=신동훈 기자] 지케이테코(ZKTeco)는 Security China 2018에서 하이브리드 바이오인식(Hybrid Biometric), AI, 스마트시티라는 주제로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차세대 기술을 통합하는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즉, 하이브리드 바이오인식과 AI를 접목해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국방, 국경, 테러 등 군사 시설을 위한 솔루션부터 스마트한 사무 환경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용한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테마에 맞춰 지케이테코는 AI와 통합한 제품과 기술들, 스마트 시큐리티 제품들을 선보였다.

지케이테코는 약 15 디스플레이 영역에 걸쳐서, 바이오인식 검증 핵심기술, 엔터프라이즈 인터넷 클라우드 오피스 플랫폼 비전2020, 위챗 워크(Wechat Work)와 협력, 인터넷 스마트 오피스 푸푸(FuFu), 도시 경보 관리 플랫폼, Civil ID 솔루션, 스마트 AI 비디오 등 다양한 부스와 체험 전시를 선보였다.

Civil ID 솔루션은 “카드+사용자” 개념 기반에 지케이테코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시민 ID 인증 플랫폼이다. 사용자 ID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직원과 기기,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으로 포괄적이고 다차원적인 감시와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자연광에서 작동하는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얼굴인식 알고리즘이 적용된 신제품들이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현재 중국에서는 바이오인식 기술은 일상에 자연스럽게 상용화되고 있다. 비접촉과 다중인증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얼굴인식과 홍채인식 기술 개발과 업그레이드에 지케이테코는 집중하고 있다. 중국 전시회 당시 중국 유명 보안 매체중 하나인 AFZhan이 지케이테코 총괄 매니저 탕 젠 잔(Tang Zhen Zan)과 인터뷰를 가져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케이테코는 하이브리드 바이오인식 검증기술과 AI, IoT,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해 시간과 보안 관리, 신분인증 등 자사 제품과 솔루션을 강화하고 있으며, 정부와 사법, 교육, 의료, 커뮤니티와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 AI 센싱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IoT 플랫폼을 구축, 모든 분야에서 AI와 바이오인식 기술을 접목한 사례를 넓혀가고 있다. 지케이테코는 AI 기술에 더 많은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며, AI와 바이오인식 기술의 만남을 통해 바이오인식 분야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지케이테코 관계자는 “AI 기술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이 사람을 지배하는 세상이 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허나, 다행스럽게도 AI 기술은 상징주의와 진화주의 그리고 연결주의의 이론을 기반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는 인더스트리 4.0 시대의 초연결성과 같은 맥락으로서 인공지능 기술은 인류의 삶의 질을 현격히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그리고 스마트 빌딩과 같은 통합 시스템 구축에 있어서 더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그는 “AI 분야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분야가 바로 ‘인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오인식 기술은 이러한 기술과 환경의 변화 속에서 핵심 가치를 부여해 줄 것이다. 특히, 바이오인식에 있어서 최신 트렌드인 ‘비접촉’과 ‘다중인증’을 위해 얼굴인식과 홍채인식이 더욱 각광 받고 있어 이에 대한 기술력과 더 높은 품질의 상용화가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며 “최근 지케이테코에서 콘볼루션 신경망(Convolutional Neural Network) 기술을 토대로 딥 러닝이 적용된 얼굴인식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 했다. 적외선이 아닌 자연광에서 얼굴을 인식해 낼 수 있는 최신 기술이다. 이렇듯 AI 기술과 바이오인식 기술의 만남은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잠재성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중국 내 본사가 위치한 중국 기업 지케이테코는 중국 각지에 걸친 다수의 지사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40개 이상의 국가에 걸쳐 해외 지사를 운영, 180여개 국에 걸친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약 3600명의 임직원과 1000명 이상의 R&D 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특히, 각 해외 지사에는 90% 이상이 현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 서비스와 지원에 있어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케이테코 코리아 역시 현지 진출과 동시에 우수 인력을 영입해 빠르게 시장을 공략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파트너’, ‘효율성’, ‘사회적 책임’과 ‘고객과의 약속’ 등 5대 핵심 가치를 추구는 지케이테코는 단순 기술 개발과 제품 판매/서비스를 넘어 전 세계를 무대로 바이오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