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한 여드름 없애는 법으로 피부과 필링 시술과 레이저 치료 선택 가능
상태바
울긋불긋한 여드름 없애는 법으로 피부과 필링 시술과 레이저 치료 선택 가능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1.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수능을 앞두고 좁쌀여드름, 심하게는 화농성여드름 고민으로 강남 피부과를 내원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는 학업에서 오는 부담감으로 인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 피부관리 부족 등이 여드름 발생의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발생 초기에는 좁쌀 여드름의 상태를 띠다가 증상이 악화되면서 병변이 넓어지고 치료가 까다로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 질환은 주로 얼굴에 발생하며 외관상 보기에 좋지 않아 한창 외모적인 부분에 민감한 학생들의 경우 심한 콤플렉스 요인으로 작용하기 쉽다.

따라서 여드름은 개인별 여드름의 상태에 따라 아쿠아필, 블랙필 등의 필링 시술과 아그네스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치료방법들이 시행이 된다. 여드름압출을 진행하거나 필링 시술로 여드름 증상을 완화하거나 아그네스로 여드름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해 재발방지까지 기대 가능하다.

아가로필은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여드름 증상을 완화해주는 시술이다.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 피부 진드기의 일종인 모낭충 등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물질들을 흡입해주는 원리를 지닌다. 10~15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완료되며 피부톤, 피부결 개선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블랙필은 발효 흑초를 이용해 여드름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 시술이며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여드름부위 표피스케일링 효과와 피부진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 없애는 법인 아그네스 레이저는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과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해 피지선 깊이만큼 열을 전달해 정상조직에 거의 손상을 주지 않고 여드름의 근본적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해 여드름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색소침착이나 여드름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붓기가 비교적 적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과정은 우선 환자별 여드름상태를 확인한 후 1차 압출로 피지선 크기를 조절한다. 그 다음 아그네스 시술을 시행하고 2차 압출을 통해 마무리가 이루어진다.

보통 한달 간격으로 1회에서 3회 정도 시술이 진행되며 시술횟수는 개인 차가 있다. 성인여드름, 재발여드름, 결정성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을 치료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여드름피부과 치료는 턱여드름, 이마여드름 등 여드름부위별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염증, 피부 홍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디에이 피부과 황윤주 원장은 “수능이 끝나고 많은 곳에서 다양한 여드름 관련 수능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저렴한 가격만 보고 혹하기보다는 경험이 많은 의료인을 통해 자신의 정확한 피부진단과 그에 알맞은 여드름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불어 평소에도 규칙적인 세안, 채소 위주의 식습관 등으로 실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깨끗한 피부를 위하여 여드름을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