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시스코-VMware, 다이내믹 데이터 센터를 위한 엔드-투-엔드 FCoE 솔루션 발표
상태바
넷앱-시스코-VMware, 다이내믹 데이터 센터를 위한 엔드-투-엔드 FCoE 솔루션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0.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센터 통합, 가상화, 자동화 부문 가속화 가능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넷앱(대표이사 김백수)은 솔루션 파트너인 시스코, VMware와 지속적 협력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VMware 가상화 환경을 위한 인증된 엔드-투-엔드 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솔루션은 FCoE를 엔드 투 엔드로 지원함으로써 필요 디바이스 및 케이블 수 절감은 물론 데이터 센터 통합, 가상화, 자동화 부문 가속화가 가능하다.

시스코 데이터센터 스위치 및 넷앱 스토리지 FCoE 솔루션이 VMware 기반 가상화 환경 지원에 대해 VMware의 인증을 받은 것으로, FCoE 프로토콜 향상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다이내믹 데이터 센터 효율성을 확보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다.

시스코, 넷앱, VMware는 QLogic의 CNA(Converged Network Adapter)와 같은 FCoE 제품은 물론 FCoE 스토리지 타겟 등을 모두 포함한 인증된 엔드 투 엔드 FCoE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 통합, 가상화, 자동화를 통합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네트워킹, 스토리지, 가상화 기업이다.

VMware는 VMware vSphere™ 운용 가상화 환경에서 FCoE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Cisco Nexus 5000 Series Switches와 넷앱 FAS 시리즈 통합 스토리지를 인증하였다.

또한 이 솔루션은 VMware 소프트웨어 이용과 관련한 VMware 하드웨어 인증 프로그램 테스트 기준을 통과했다.

현재 솔루션은 VMware 하드웨어 호환 가이드(VMware Hardware Com patibility Guide)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삼사(시스코, 넷앱, VMWare)에서 공동으로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넷앱의 김백수 사장은 "시스코와 VMware와의 협력으로 개발된 인증된 엔드 투 엔드 FCoE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에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주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다"라며 "이번 솔루션은 고객들이 다이내믹 가상화 데이터 센터를 실현하는데 있어 비즈니스 신속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해 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가상화 환경을 위한 FCoE 솔루션이 주는 혜택으로는 통합 데이터 센터 기본 구조를 제공하는데 있어 핵심 프로토콜이며 다이내믹 데이터 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어댑터, 케이블,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디바이스의 수를 감소시켜 줄 수 있으며 고객들로 하여금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의 보다 극대화된 성능 제공뿐만 아니라 공간, 냉각, 전력비용 등을 절감시켜 줌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하나의 통합된 네트워크상에서 손실 없는 10기가 바이트 이더넷과 함께 FCoE, NAS, iSCSI를 지원하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은 가상화 환경을 위한 고객들에게 자본 및 운영 비용 절감, 효율적 관리, 신속성과 성능 향상을 제공하므로 데이터 센터 자원을 통합하는데 도움을 준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