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체인 재단, ‘얍체인 이코노미’ 단독 밋업 개최
상태바
얍체인 재단, ‘얍체인 이코노미’ 단독 밋업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1.0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 로드맵 발표 및 컬리지코인 사업 소개 예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 얍체인 재단(YAP CHAIN))이 오는 6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업계 관계자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밋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얍체인 이코노미(YAP CHAIN ECONOMY)’ 행사는 지난 7월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밋업이다. 글로벌 블록체인 업체, 블록체인 개발자, 연구소, 투자자 등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얍체인 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출범 후 그 동안의 성과 및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요 사업인 컬리지코인(College Coin)에 대해 소개한다. 컬리지코인은 국내 최초로 대학가를 중심으로 발행되는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다. 사용처는 교내 식당과 서점, 카페, 기숙사를 포함해 부동산 등 대학 주변 4km 근방 내 상권에 적용하고 그 수익이 대학과 학생에게 돌아가게 한다는 계획이다. 얍체인 재단은 지난 9월 서강대학교 지능형블록체인센터와 컬리지코인 공동 구축 개발 협약을 체결했으며, 내년 신학기 전후로 여러 대학에서 동시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세션 후에는 밋업 참여자 간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며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며 밋업 참가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