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위협 인텔리전스 공급업체 평가 ‘우수 업체’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위협 인텔리전스 공급업체 평가 ‘우수 업체’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1.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범위한 글로벌 고객 지원 역량 및 세계 각지에 대한 위협 모니터링과 파악 역량

[CCTV뉴스=김지윤 기자] 카스퍼스키랩이 포레스터에서 실시한 위협 인텔리전스 공급업체 평가에서 ‘우수 기업(Strong Performer)’으로 인정받았다. ‘포레스터 뉴웨이브™: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2018년 3분기’ 보고서에서는 위협 인텔리전스 기업 환경의 개요를 소개하고 다양한 업체의 현행 서비스와 전략을 평가하고 있다.

고품질 위협 인텔리전스는 기업 보안 인프라의 필수 요소이다. 새로운 공격에 신속히 대응하고, 정확한 위협 모델을 구축하여 기업 사이버 보안을 구성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위협 인텔리전스 성능에 대한 독립적 분석과 평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포레스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조사 및 자문 기관 중 하나로, 위협 인텔리전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의미 있는 기준점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3분기 외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보고서에서는 포레스터에서 마련한 몇 가지 기준에 따라 상위 15개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했다. 이러한 기준에는 ‘표면 웹 인텔리전스’, ‘다크 웹 인텔리전스’, ‘위협 피드’, ‘글로벌 고객 지원 수준’ 및 ‘전략적 파트너십’ 등이 포함되며, 국가 지원을 받은 조직, 사이버 범죄자 및 금융 범죄에 대한 대응에도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그 결과 카스퍼스키랩이 ‘우수 업체’ 평가를 획득했다.

포레스터는 보고서에서 엔드포인트 에이전트의 글로벌 센서 네트워크 및 국제적인 연구 분석 팀에 대해 언급했으며 카스퍼스키랩의 정보 수집 및 분석 역량을 ‘탁월’로 평가했다. 또한 카스퍼스키랩 고객이 카스퍼스키랩을 높이 평가하는 이유로 광범위한 글로벌 고객 지원 역량 및 세계 각지에 대한 위협 모니터링과 파악 역량을 들었다. 또한 포레스터는 '카스퍼스키랩은 강력한 데이터 수집 전략 및 국가 인텔리전스를 통해 고객이 위협 현황을 보다 폭넓은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카스퍼스키랩은 전 세계에서 파악한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하여 기업이 최첨단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스퍼스키랩은 위협 데이터 피드, APT 인텔리전스 리포팅, 금융 위협 인텔리전스 리포팅, 맞춤형 위협 인텔리전스 리포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aspersky Threat Intelligence 포털을 통해 간편하게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데이터가 인간 및 기계 판독 가능한 형식으로 제공된다. SOC(보안운영센터) 및 IR(침해사건대응) 팀은 포털이 제공하는 도구와 툴을 통해 위협 탐지를 위한 분석 기능을 자동화하고 효율성과 대응 속도를 높여 포괄적인 위협 인텔리전스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카스퍼스키랩 고객에게 제공되는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