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국내 기업 81% 신규 디지털 기술 도입 준비돼
상태바
시스코, 국내 기업 81% 신규 디지털 기술 도입 준비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1.0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태지역 디지털 혁신 준비도 평가 리포트 발표

[CCTV뉴스=신동훈 기자] 시스코 코리아(대표 조범구)는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과 IT 기술 및 인프라의 준비도를 평가한 ‘시스코 아태지역 디지털 혁신 준비도 평가 리포트’를 발표했다. 그 중 국내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술 요소로 빅데이터·애널리틱스,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을 꼽았으며, 특히 다가오는 5G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11개국, 임직원 500명 이상 규모 기업의 IT 담당자 및 책임자 13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디지털 혁신에 대한 자신감과 우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 중 96%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태 지역 전체 수치인 92%와 비교할 때 다소 높은 수치다. 관련해 준비된 전략이 기업이 설정한 최종 목표 달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지를 묻는 질문에, 국내 기업의 89%가 디지털 혁신 전략에 자신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기업이 디지털 혁신 과정에 빅데이터·애널리틱스, 클라우드, 사이버시큐리티 등 관련 기술을 적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묻는 질문에, 한국은 81%(아태지역 88%)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한편, 국내 기업의 42%는 새로운 기술 도입의 어려움을 주는 요인으로 예산 부족을 꼽았다.

디지털 혁신을 돕는 기술

디지털 혁신에 맞추어, 국내 기업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하는 기술 요소로 빅데이터 및 애널리틱스(83%)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관련 인프라 도입을 시작한 기업은 69%인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주요 기술 요소로는 클라우드(73%)가 꼽혔으며 도입을 시작한 기업은 68%에 달했다. 3위는 사이버 보안(68%)으로 나타났으며, 그 뒤로 자동화, AI 등이 잇따랐다. 특히 한국의 경우 5G 기술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60%로, 아태 전역(34%) 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및 애널리틱스를 도입하지 않은 업체들은 전문 인력 부족(48%)과 예산 부족(39%)을 주요한 이유로 꼽았으며, 클라우드를 도입하지 않는 이유로는 예산부족(47%)이 인력부족(41%)에 비해 조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AI 도입이 어려운 이유로는 전문 인력 부족(52%)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아태지역 평균인 50%보다 높은 수치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