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 낮은 콧대와 뭉툭한 코끝에 입체감 부여할 수 있어
상태바
코필러, 낮은 콧대와 뭉툭한 코끝에 입체감 부여할 수 있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얼굴의 중심 코는 입체감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다.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지만 대체로 콧대가 꺼지지 않고 코끝이 오뚝한 코 모양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지나치게 낮은 콧대나 소위 ‘복코’라 불리는 뭉툭한 코끝을 콤플렉스로 여기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 중에는 다양한 코필러, 코성형을 통해 코 모양에 변화를 주는 경우도 있다.

코필러는 주사를 통해 필러제를 주입하여 볼륨감이나 입체감을 부여하거나 윤곽을 살려주는 시술이다. 코, 눈밑, 턱끝, 입술 등 다양한 얼굴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시술 부위에 따라 목적이 달라진다.

절개 및 봉합 등이 필요한 코성형수술과 달리 코필러는 주사로만 시술이 진행돼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다. 시술 시간도 10분 내외로 짧으면서 코끝, 콧대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별로 없는 직장인, 대학생, 예비신부도 충분히 시술 가능하다는 것이 의료진의 설명이다.

그러나 쁘띠성형이라고 하더라도 피부두께, 본래 코 모양, 눈·입·얼굴형과의 조화, 성별 등을 고려해 세심한 디자인의 거쳐야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콧대필러를 생각한다면 성형외과를 신중하게 선정해야 한다.

리엔장성형외과 이세현원장은 “코필러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외모를 가꿀 수 있는 방법의 대표적인 예”라며 “코필러 완성도를 높이는 데 시술자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숙련도를 갖춘 의료진과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필러는 비교적 신체적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자칫하면 염증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코필러후기나 코필러가격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기 전 의료진의 임상경험에 관해 알아본 뒤 방문하기를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