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 결정판 내놓다
상태바
LG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 결정판 내놓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0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무선)·문자·데이터 무제한 ‘LTE8 무한대 요금제’ 출시

요금폭탄 걱정에 와이파이를 찾아 헤매는 수많은 고객들이 더 이상 데이터 기본 제공량에 얽매이지 않고 마음껏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LTE 요금제가 나왔다.

LG유플러스는 2일 간담회를 열고 망내외 음성 및 문자는 물론 데이터와 부가 서비스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LTE8 무한대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0년 최대 50% 요금할인 해주는 ‘온국민은요(yo)’ 출시, 2012년 모든 스마트폰 요금제에 mVoIP 전면허용, 2013년 망내외 음성 무제한 요금제 등을 선보인 LG유플러스는 이번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한 없이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요금제를 선보임에 따라 고객의 모바일 이용패턴에도 큰 폭의 변화가 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상철 부회장은 “가계통신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겸허한 마음으로 출시한 LTE8 무한대 요금제는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이 망설임 없이 선택할 ‘국민 요금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요금과 서비스 혁명을 통해 대한민국이 ‘IT 제 1국’의 위상을 정립해 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연말 미래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콘텐츠 유형별 트래픽 중 동영상 시청에 따른 트래픽이 전체의 과반 수준인 4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LG유플러스가 자체 분석한 결과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패턴이 동영상 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후에도 데이터를 초과 사용하는 고객의 비중이 2013년 1월 14%에서 같은 해 말 28%로 두 배나 증가했다. 또 기본 데이터 소진에 따라 월말로 갈수록 고객의 일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지속 감소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이에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LTE 서비스를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기본 제공량의 벽을 완전히 무너뜨린 파격적인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TE8 무한대 요금제는 월 8만원에 망내외 음성통화와 문자 서비스, LTE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LTE8무한대 80’과 월 8만5000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뿐만 아니라 8종의 자사 전용 부가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LTE8무한대 85’ 2종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