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기미치료, 재발 방지 기미제거 레이저토닝으로 맞춤 관리 받아야
상태바
얼굴 기미치료, 재발 방지 기미제거 레이저토닝으로 맞춤 관리 받아야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앤유 쿠웨이트 진출 안강병원과 피부과 의료기술 공유 MOU 체결

[CCTV뉴스=박지윤 기자]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에는 자외선 노출이 많아져 얼굴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이 갑자기 많이 생길 수 있다. 기미와 잡티는 재발이 쉽고 피부를 지저분해 보이게 하므로 피부잡티제거, 기미없애는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찾고 기미치료 레이저토닝 피부과를 방문하고 있다.

기미와 주근깨, 잡티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범위가 넓어지는데 가을, 겨울철에는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기미잡티 등의 색소성질환은 서로 비슷해 보여도 색소의 깊이와 색소침착레이저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가 중요하다.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최근 강서구 지역뿐만 아니라 영등포구, 구로구, 마포구 등에서 많은 환자들이 내원함에 따라 800여평의 규모로 별관 확장을 진행한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Q. 얼굴기미 잡티, 주근깨 색소질환이 생기는 이유?

주로 눈가나 얼굴의 광대 등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부분에 발생하는 기미는 햇빛을 많이 받게 되면 햇빛 자극으로 인해 손상을 받은 피부를 회복하기 위해 진피 속 혈관성장인자들이 활발하게 반응하고 피부 표피의 멜라닌 세포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과도한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어 기미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으로 이어집니다.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는 기미는 방치할 경우 얼굴 전체로 퍼지거나 짙어질 수 있고 진피층에 많아지면 없애기가 더 까다롭기 때문에 발생 초기에 기미치료 피부과나 전문 병원에 내원하여 빠른 진단과 기미없애는방법으로 레이저토닝 치료를 받는 것이 기미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Q. 효과적인 기미 없애는 방법은? 

얼굴 광대쪽 기미와 눈밑기미, 잡티 같은 색소 질환은 개개인 피부상태와 기미의 특성에 적합한 첨단 기미레이저로 1:1 맞춤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미치료에 효과적인 기미없애는방법으로는 레이저토닝이 있으며 첨단 색소침착레이저 솔라리, 이토닝, 스펙트라토닝, VRM3토닝, 제네시스토닝, 알렉스토닝, 시너지레이저와 클라리티레이저 등 기미잡티제거 레이저 외에도 오타모반과 같은 다양한 색소질환 치료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기미제거 테트라토닝은 다양한 색소병변 치료 가능하여 기존 기미레이저 치료보다 복합적인 피부 기미잡티제거 프로그램입니다. 주위 피부조직에 대한 손상과 흉터는 최소화하여 진피층 깊숙한 곳의 멜라닌세포와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새로운 기미치료법으로 치료 후 기미가 짙어지거나 재발이 거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기미치료로 잘 치료가 되지 않았던 난치성기미나 악성, 재발성 기미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잡티제거와 검버섯, 색소병변 치료, 모공축소와 주름 개선효과까지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기미없애는 법으로 통증에 민감한 환자분들도 편하게 레이저토닝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색소질환 예방하는 방법은?

얼굴 기미주근깨, 잡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선크림이 필수적입니다. 자외선 노출을 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야외활동을 할 때에는 반드시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데 외출 30분 전 바르는 것이 좋으며 2~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미주근깨가 잘 생기는 사람은 자외선이 강한 날엔 외출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피부과 화이트닝 미백 프로그램으로 첨단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되며 피부가 건조하면 색소 침착이 쉽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세안 후에는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SPF30, PA++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과 함께 비타민C를 포함한 충분한 항산화 비타민과 채소 섭취도 기미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피부진단 없이 무분별한 기미레이저 시술을 받는다면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피부진단기로 환자의 피부상태를 진단하며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와 전문 병원에서 부담 없는 기미치료비용으로 IPL레이저나 첨단 기미레이저, 색소침착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강서구에 위치한 차앤유 유종호원장은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 세계 각국의 피부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라이브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종호 원장은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2기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영등포구, 구로구, 마포구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진료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