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후유증 제대로 된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찾으려면 어떻게
상태바
교통사고후유증 제대로 된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찾으려면 어떻게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시원한 날씨, 아름다운 단풍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시원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가을 단풍놀이 가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나들이 교통량이 증가하면서 교통사고발생의 위험도 커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벼운 접촉사고라면 상대방과의 합의절차가 끝나면 몸이 아프지 않는 이상은 대수롭게 여기고 방치하거나 검사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대응은 교통사고후유증을 만성으로 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교통사고후유증이라 함은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신체적인 증상으로는 목과 허리 각종 관절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정신적 증상으로는 우울감, 불안감, 불면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은 방치하면 만성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 만성으로 진행되면 치료기간도 길어지고, 증상들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교통사고 목통증, 허리통증이 발생되는 경우들이 많은데, 만일 목과 허리 주변의 근육 및 인대, 디스크 등이 퇴행된 상태라면 교통사고 목디스크 및 허리디스크증상이 발생될 수도 있으므로 교통사고 발생시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큰 외상이 없음에도 목통증이나 허리통증을 비롯한 각종 교통사고후유증이 나타나 검사를 받아보았지만 이상이 없어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는 목이나 허리 주변 근육이 교통사고충격으로 인해 손상되거나 경결되면 통증이 발생되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교통사고한의원이 주목 받고 있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위해 다양한 한방요법들을 복합적으로 적용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약침요법과 추나요법의 효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약침요법이란 통증제거 및 염증제거에 효과가 있는 한약을 정제한 약침액을 통증 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치료방법이며, 추나요법은 숙련된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척추관절 마디마디를 하나씩 일일이 부드럽게 밀고 당기어 흐트러진 척추관절의 균형을 맞추고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는 치료방법이다.

모커리 분당한의원 김경욱 원장은 “약침요법 및 추나요법과 같은 한방 치료방법들은 교통사고 충격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그로 인한 근육통과 결림증상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고 전했다.

이어 "봉침치료의 경우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봉침 치료를 하기 전에 반드시 알레르기 테스트를 실시 한 후에 치료를 해야 한다"는 주의사항도 당부했다.

한편, 분당한의원을 비롯한 모커리네트워크는 수도권 곳곳에 9개의 지점이 위치하여 가까운 곳으로 내원할 수 있으며, 강남교통사고병원, 수원교통사고병원, 강동교통사고병원에는 X-ray 및 MRI이와 같은 첨단기기영상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체계적 검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