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뉴트리, 네이버 쇼핑 기타건강기능식품 부분 1위… “수면과 뷰티 등에 집중했기 때문”
상태바
파이토뉴트리, 네이버 쇼핑 기타건강기능식품 부분 1위… “수면과 뷰티 등에 집중했기 때문”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0.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파이토뉴트리가 네이버쇼핑 기타건강식품 인기쇼핑몰 부문에서 일간 순위(10월 18일 기준), 주간 순위(10월 12일~10월 18일) 모두 1위를 달성했다. 기타건강식품은 오메가3, 엽산, 철분 등 일반적인 원료를 사용하는 영양제 외 기타 건강 관련 제품으로 피부 건강, 수면 등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가 포함된다.

파이토뉴트리는 이러한 기타건강식품 인기쇼핑몰 부문 일간 순위에서 소호몰 1위, 전체 5위라는 쾌거를 올렸다. 전체 순위의 경우 브랜드가 아닌 오픈마켓몰들이 1~4위를 차지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는 사실상 1위를 확정 지은 셈이다.

이에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파이토뉴트리가 기타건강식품 쇼핑몰 부문에서 지속적인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능성 제품에 몰두한 덕분이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것이 수면 기능성 제품 ‘슬립밸런스’, ‘슬립이너프 슬립웰’과 먹는 세라마이드 영양제 ‘곤약 세라미드’다. 슬립밸런스와 슬립이너프 슬립웰은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감태추출물을 주기능성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감태에는 플로로탄닌 이라는 폴리페놀성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안정적인 수면과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한다.

감태추출물이 수면 질 개선 소재로서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사실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감태추출물은 깊은 잠을 의미하는 논렘수면(NREMS)의 STAGE3를 증가시키고, 렘수면(REMS)과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뿐만 아니라 각성 지수 및 호흡 장애 지수를 감소시켜 안정적인 뇌파로 바꿔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슬립밸런스의 경우 감태추출물을 단일 성분으로, 슬립이너프 슬립웰은 감태추출물 외에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기여하는 홍경천추출물을 추가적으로 첨가해 질 좋은 수면을 가능케 하는 것뿐 아니라 지친 피로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수면 외에 파이토뉴트리가 주목한 건강 분야는 피부미용이다. 파이토뉴트리의 이너뷰티 영양제인 곤약감자 세라미드는 곤약감자에 풍부한 글루코실세라마이드를 추출하여 만든 피부 보습 기능성 제품이다. 글루코실세라마이드는 외부의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내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장벽 강화에 효과적이다. 피부장벽이 튼튼해지면 촘촘한 수분층이 형성돼 진피층의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을 보호할 수 있고, 건조함, 거친 피부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근본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효능을 바탕으로 곤약감자 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개별인정 받은 바 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 중이다. 과거에는 건강기능식품 구매 품목이 홍삼이나 비타민, 유산균 등으로 한정됐다면, 최근에는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이 만들어지고 형태적으로도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파이토뉴트리는 수면 건강과 피부미용에 도움 되는 제품을 선보이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당뇨, 혈행, 피부 진피, 시력 회복, 여성 갱년기 등 더욱 독자적이고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여, 더욱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건강식품은 제품에 표시된 섭취량을 먹는다면 일반적으로는 부작용이 생기지 않으나, 권장 섭취량 보다 많이 먹을 경우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