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 현대힐스테이트 데이엔뷰’ 모델하우스, 마곡지구 대체주거지 김포 풍무동 아파트 분양 마감임박
상태바
‘김포 풍무 현대힐스테이트 데이엔뷰’ 모델하우스, 마곡지구 대체주거지 김포 풍무동 아파트 분양 마감임박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와이에스개발은 김포시청에 제출한 ‘김포 풍무 유현지구 도시개발 사업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안)’과 관련해 지난 2월 7일 수용 통보를 받은 데 이어 10월 초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승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로써 와이에스개발은 김포시 풍무동에 선보이는 ‘김포 풍무 현대힐스테이트 데이엔뷰’의 사업 진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본격적인 인허가 절차 등에 착수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570-7, 503-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김포 풍무 현대힐스테이트’가 최근 전용면적 74m², 84m² 252세대의 3차 조합원 모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지하 1층~지상 최고 36층, 총 2개 단지, 1822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64㎡, 74㎡, 84㎡으로 구성된다.

현대건설이 시공사로 나서는 이 아파트는 1, 2차 조합원 1,570세대 모집을 마감, 1822세대 중 1800세대 모집 마감, 현재 김포 풍무 힐스테이트현대 모델하우스에서는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사업지인 김포시와 김포한강신도시는 서울 마곡지구, 상암동, 일산 등의 아파트 전세가가 수직 상승하며 신흥업무지구로 급부상한 가운데 대체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내년 7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비롯해 김포한강신도시와 마곡지구를 연결하는 직선 3축도로도 공사 중이다.

최근 서울 집값 상승으로 인해 경기권 신도시로 서울 인구가 이동하는 탈서울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서울 지역과 가까운 김포신도시가 편리한 교통여건과 생활인프라, 다양한 개발호재 등을 통해 대체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김포신도시는 내년 7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비롯해 김포한강신도시와 마곡지구를 연결하는 직선 3축도로가 공사 중이다.

김포 풍무 힐스테이트 데이엔뷰 인근으로는 김포시청을 비롯한 관공서 및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의 금융시설과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으며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CGV등 생활편의 시설이 자리했다.

2018년에는 풍무동과 고촌, 장기도서관이 개관을 예정하고 있고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개발계획이 예정돼 더욱 풍부한 문화시설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포 풍무 현대힐스테이트는 내년 7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비롯해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계획)과도 인접해 우수한 대중교통 접근성을 지녔다는 평가다. 더불어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진입도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에도 유리하다.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이동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올림픽대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일산대교를 통해 GTX역인 킨텍스역도 이용이 편리하며 한강시네폴리스, M-CITY 개발 비전에 대한 미래가치를 공유한다는 평가다.

사업지 반경 1km 내에는 다수의 학군 및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돼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자들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는 유현초, 양도중, 풍무고, 김포고등이 가까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경험할 수 있고 단지 인근으로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와이에스개발은 일산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일산 풍동 데이엔뷰에서도 현대건설과 시공참여 의향서 발급과 관련해 협의를 진행하며 향후 전망을 밝히고 있다. 특히, 김포시가 9.13부동산 대책의 규제 지역에 해당하지 않는 만큼 각종 제한으로부터 자유로우면서 타 지역 수요자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조합원 가입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