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가슴성형, 만족도 높은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원한다면
상태바
물방울가슴성형, 만족도 높은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원한다면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10.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가슴은 여성성을 대표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밋밋한 가슴으로 인해 자신의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를 느끼는 경우도 많다. 가슴 볼륨의 경우 일반적인 몸매관리와는 달리 운동 및 식이조절과 같은 방법만으로는 희망하는 사이즈로 조절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근 가슴확대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평소에 볼륨감 없는 평평한 가슴으로 인해 고민이라면 보형물을 삽입하여 사이즈를 확대시키는 마이크로텍스쳐, 모티바가슴성형 또는 물방울가슴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의 경우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보형물로 여성의 본래 가슴과 가장 유사한 모양의 물방울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을 확대하는 수술법으로, 윗 가슴은 매끄럽고 아래 부분은 풍만한 형태의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을 비롯한 가슴확대수술은 반드시 자신의 체형과 유방조직에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야 높은 만족도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크기가 큰 보형물을 적용할 경우 어색한 모양이 되거나 보형물의 위치가 맞지 않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흉곽의 구조와 유방조직의 특징 등 여러가지 요소를 정확하게 분석한 후에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같은 보형물을 선택하더라도 의료진의 수술 경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수술 경험, 체계화된 시스템이 구축되어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가슴확대수술 시 Full HD 내시경을 이용하여 시야를 확보하면 신경과 혈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출혈을 줄일 수 있으며, 번거로운 피주머니 착용과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되고 감각손상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보형물 삽입 시 1회용 무균 깔대기인 캘러펀넬을 통해 작은 절개창으로도 보형물의 삽입이 가능하여 절개크기를 줄일 수 있다. 일회용 무균 삽입 테크닉으로 구형구축의 발생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더불어 가슴성형확대수술에 있어 애프터케어 역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수술이 잘 마무리 되었다고 하더라도 사후관리가 미비할 시 구형구축, 부작용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병원인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리엔장성형외과 박덕준 원장은 “물방울가슴성형을 비롯한 가슴성형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하여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진료 항목이지만, 안전성이 갖춰진 병원이 아니거나 경험과 실력이 부족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게 될 경우 피막구축과 같은 부작용 혹은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최대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된 병원인지 먼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의사와의 충분한 상의 후 보형물의 종류 및 크기, 위치 등을 신중하게 결정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형구축이나 삽입물의 위치 변동, 리플링 등의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후기에 적힌 주의사항, 가슴성형비용을 체크한 뒤 결정해야 한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