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아이디스,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0.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스형 스마트 공장 구축을 통한 성과로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업 부문에서 수상

[CCTV뉴스=신동훈 기자] 영상보안 전문기업 아이디스(대표이사 김영달)는 지난 1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열린 ′제42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기업법〮인 부문(특별상)최고상인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생산성대상은 모범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이다.

제 42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아이디스 김영달 대표이사가 발표중이다.

아이디스는 이번에 고유의 사업 특성에 꼭 맞는 아이디스형 스마트 공장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정 모듈화 및 생산설비 지능화를 통해 사람시〮스템 상호보완 유연 생산체계를 갖춘 초 연결 제조 공장을 구축했고, 이를 통해 생산성 향상뿐만 아니라 창의 혁신성 강화, 고객가치 제고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스마트 공장 구축 성과를 부문별로 나눠 보면 우선 자재 입고부터 관리, 제조, 기능 검사, 포장까지 모든 공정을 정보화해 작업 생산성이 향상 되었다. 또한, 전 공정 이력 관리의 자동화를 통해 실시간 생산 계획 수립과 불량 원인 분석 및 추적이 가능하게 했다. 한편, 제조 공정의 자동 검사기능을 통해 만일 제조 과정에서 자재 누락 또는 기능 동작 검사 불량 판정을 받을 경우, 다음 공정으로 진행이 불가능하게 하여 불량률 발생 가능성을 원천 봉쇄했다. 이를 통해 품질 향상 및 고객 맞춤 다품종 소량 생산을 통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였다.

이번 국가생산성대회 대통령상 표창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앞선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이디스에 대한 신뢰성을 국가적 차원에서 다시 한번 인정 받은 것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게 되었다.

김영달 아이디스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심혈을 기울여 추진한 아이디스형 스마트 공장 구축이 이번 국가생산성대상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업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만큼 현재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자사가 강점을 갖고 있는 인공 지능 분야에서도 선도적 위상을 구축,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영상 보안 전문기업이 되고자한다. 또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