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국어 문법,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기에 끝낼 수 있는 학습서 ‘문법의 끝’
상태바
수능 국어 문법,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기에 끝낼 수 있는 학습서 ‘문법의 끝’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10.1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성큼 다가오며 과목별 마무리 학습에 돌입한 학생들의 스케줄이 분주하다. 특히 국어 과목은 가장 첫 번째로 치러지는 시험으로 세분화된 파트를 포함하고 있어 정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다. 그중 특히 국어의 문법 파트 오답률이 상당하다. 그렇기 때문에 문법은 단원별로 완벽한 학습이 필요한 파트이기도 하다.

국어 문법은 최근 들어서 출제 빈도수뿐만 아니라, 출제 경향에도 연도별 차이를 보이고 있어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음운변동 단원의 경우는 모의고사에서뿐만 아니라 수능에서도 지속적으로 출제될 만큼 출제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이에 학생들은 단원의 기본 문제 풀이 외에도 변형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심도 있는 학습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유현주 국어 강사는 “많은 수험생들이 국어 속 문법 파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단어 하나를 놓고 봐도 문장 성분이나 쓰임에 따라 많은 문법적 변화가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교과서 외에도 올바른 학습서를 이용하여, 정확한 정리 학습과 심화 문제 풀이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현 시대인재 재수종합반 국어영역 강사인 유현주 국어 강사는 수험생들 사이의 문법 베스트셀러인 ‘문법의 끝’을 저술한 저자로도 알려졌다. ‘문법의 끝’은 국어 문법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실전 문제 풀이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단계 훈련을 가능케 하는 학습서다. 오직 단 한 권의 학습서로 수능 마무리 학습이 가능하기에 수험생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어 5년 연속 문법책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오르비북스 ‘문법의 끝’은 기본부터 다져야 할 학생부터 더욱 심화된 학습을 원하는 학생까지 모두를 만족시킨다. 다양한 문제 유형을 갖추어 학습 단계에 따른 문제 풀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문법의 경우, 개념이 명확해지면 학습에 탄력이 붙기 때문에 심화학습을 위해서는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문법의 끝’은 문제마다 친절한 해설이 덧붙여져 탄탄한 학습을 가능케 한다. 유현주 강사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왔으며, 저서 외에도 그만의 시그니처 ‘유현주 국어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강사 중 유일하게 운영하는 자체 홈페이지에서는 수능 국어의 자료와 EBS 분석 자료, 피드백 등을 제공한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