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취업 시즌 보내기 위한 첫 걸음, 라미네이트
상태바
성공적인 취업 시즌 보내기 위한 첫 걸음, 라미네이트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치열한 취업 경쟁 속에서 면접을 통과하기 위해 외모 개선에 신경을 쓰는 사례가 많다.

특히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는 호감형 첫 인상으로 거듭나게 하는 필수 요소로 꼽힌다. 따라서 라미네이트 시술을 통해 치열 개선에 나서는 이들 역시 부지기수를 이룬다.

라미네이트란 치아 표면을 얇게 깎아낸 다음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인공치아를 붙여 치아 크기나 모양, 배열, 각도를 교정하는 치아 성형 방법을 말한다.

라미네이트 시술에 의해 부착한 인공치아는 적절히 부착될 경우 자연치와 유사한 강도와 변색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갖췄다. 특히 벌어진 치아, 깨진 치아, 비뚤어진 치아, 왜소 치아 등을 개선하는데 드라마틱한 효과를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치아 형태에 이상이 있거나 변색이 심한 경우, 앞니 사이가 벌어진 경우, 치아가 마모된 경우 등에도 라미네이트 시술을 적용할 수 있다.

라미네이트 시술 전에는 별도의 치아 삭제 과정을 거친다. 라미네이트 보철물이 잘 부착되고 아름다운 형태를 부여하기 위함이다. 이때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해야 균열 및 깨짐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클리어 나노 브이컷' 라미네이트 시술법이 등장해 만에 하나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하고 있다. 치아와 라미네이트 경계부를 미세하게 삭제하여 기존 치아유지 역할을 강화하는 원리다.

기존의 일반 라미네이트는 수십가지 색상의 도자기를 겹겹이 쌓아 올려 압축하는 방식이었다. 압축한 보철물 자체를 치아 앞면에만 부착해 디자인하는 것이 주요 과정이다.

반면 클리어 나노 브이컷 라미네이트는 부착 및 유지력을 강화하는 형태 때문에 고정력이 매우 강하다. 또한 개개인 치아 모양을 그대로 구현해 환자 만족도가 높다.

클리어 나노 브이컷 라미네이트의 최대 강점은 딱딱하고 질긴 음식물을 씹어도 깨짐이나 탈락 확률이 낮다는 것이다. 유지 기간 역시 기존 라미네이트 시술 대비 조금 더 오래 유지가 가능하다.

강남클리어치과 황재호 대표원장은 "라미네이트 시술 시 단순히 심미적인 만족도에만 매달리는 사례가 많은데 저작 기능 강화 역시 충분히 고려해야 안전하고 튼튼하게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면서 "특히 취업 시즌을 앞두고 라미네이트 시술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기능성과 심미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시술법 여부를 반드시 파악하는 것이 지혜로운 방법"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술 전, 시술 방법과 시술 후 주의사항 등에 대해 충분히 숙지한 다음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