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위한 상안검∙하안검수술, 중장년층에게 선호돼
상태바
동안 위한 상안검∙하안검수술, 중장년층에게 선호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0.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상안검과 하안검으로 나뉘는 눈가는 피부 중 가장 얇고 예민한 부위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쉽게 처지고 주름이 잘 생긴다. 때문에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주범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은 한 살이라도 더 젊어 보이고 싶어하는 중장년층에게 선호되고 있다.

먼저 나이가 들면서 눈꺼풀이 처지고 눈이 작아 보인다면 상안검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상안검은 눈가 주름을 개선할 수 있고 습관적으로 사용하던 이마 근육을 사용하지 않게 되어 이마주름을 예방해준다. 흐릿한 인상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줄 수도 있다.


기존 상안검을 보완한 수술법으로는 ‘상안검플러스’가 있다. 이는 자연유착법을 통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고 눈꺼풀 처짐을 해결하는 새로운 상안검 수술법이다. 기존 수술방법과 비교해서 붓기가 적어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며, 자연유착 방법을 통해 라인을 만들어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

다음으로 하안검은 눈밑이 처지거나 주름이 심한 경우에 권장된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 지방을 탄력있게 만드는 수술로 다크서클을 개선하며 피부뿐만 아니라 근육도 위로 당겨 리프팅 변화를 줄 수 있다. 인상의 변화 없이 자연스럽게 눈 밑 주름이 개선되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하안검수술을 보완한 수술법으로는 ‘하안검플러스’가 있다. 하안검플러스는 하안검을 진행하는 동시에 눈밑지방재배치를 같이 진행하는 방법으로 눈밑지방, 눈물고랑, 피부처짐 세가지를 한번에 시술할 수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원장은 “중장년층의 처진 눈매를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시켜주는 상안검, 하안검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흉터 걱정 없고 회복이 빨라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다만 눈 주위의 조직을 다루는 난이도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상안검, 하안검수술비용만을 참고하기 보다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고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자연스러움, 붓기,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인별 피부처짐 정도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안검수술비용 외에도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함께 고려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