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화웨이 커넥트 2018,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도모하는 ‘플랫폼의 힘’ 발표

신동훈 기자l승인2018.10.12 09:59:57l수정2018.10.17 08:5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CCTV뉴스=신동훈 기자] 화웨이는 화웨이 커넥트 2018 행사에서 ‘플랫폼의 힘’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전략이 정부와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어떻게 가속화하는지 그리고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달성하도록 어떻게 지원하는지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버티컬별 다양한 시나리오에 따라 자동으로 적응하는 AI + 디지털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 플랫폼으로 톈진 빈하이 신지구와 스마트시티 건설을 위한 파트너십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더해 화웨이는 새로운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도 선보였다. 현재 이 솔루션은 중국 굴지의 부동산 개발업체 Vanke가 성장과 경쟁력을 위해 자사의 기업 운영을 재편성하고자 시행 중이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사장 얀 리다(Yan Lida)는 "디지털 변혁은 체계적인 접근과 더불어 실제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통합시키는 다양한 기술의 수렴이 필요한 복잡한 과정"이라며 "자사는 파트너들이 산업별로 구체적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도록 지원하는 ICT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플랫폼 기반 사업을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자사의 플랫폼은 '비옥한 토양' 역할을 하며, 산업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고, 자사의 생태계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변혁을 도모한다"라고 말했다.

화웨이, '디지털 변혁 + X + 에코시스템' 접근법 소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은 '디지털 변혁 + X + 에코시스템' 접근법을 소개했다. 이 접근법은 고객에게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하기 위한 장기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이는 디지털 플랫폼을 토대로 AI, IoT, 빅 데이터, 보안, ICP, 영상 및 이들 부문을 통합하는 산업 지원 플랫폼 같은 새로운 역량('X')을 구축하는 것이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마케팅&솔루션 판매 사장 루 큐(Lu Qi)는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은 '풀-스택', '개방적', '다양한 산업에 걸쳐 기업을 지원'이라는 세 가지 핵심적인 이점을 제공한다"라며 "자사는 자체 개발 칩, 수학적 알고리즘 및 아키텍처 설계 부문에서 보유 역량을 바탕으로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힘을 모아 장치, IaaS 및 PaaS 레이어 및 SaaS 레이어를 포함하는 풀-스택 솔루션을 개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은 풀-스택 플랫폼을 시행함으로써 자체적인 고유한 디지털 기술 플랫폼과 역량을 구축하는 데 귀중한 자원을 소모할 필요 없이 사업 혁신에 집중할 수 있다"라면서 "자사는 산업 간 표준화를 바탕으로 수평적 솔루션을 공급한다. 개인 클라우드를 비롯해 공공 클라우드까지 지원하는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사용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자사는 개방적인 윈윈 에코시스템을 활용한다. 이 에코시스템에서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은 다른 공급업체의 제품 및 솔루션과 상호운용하며, 고객이 자사만의 고유한 요건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자유를 부여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2018 화웨이 커넥트에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은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기업의 경쟁과 번성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플랫폼의 향상된 역량(다중 클라우드, 네트워크, 디바이스 등)을 소개했다.

화웨이의 AI + 디지털 플랫폼, 톈진 빈하이 신지구의 스마트시티 변화 도모

톈진 경제기술개발지구(Tianjin Economic-Technological Development Area, TEDA)는 화웨이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AI 기반의 '1+4+N' 스마트 도시 솔루션(1개의 센터, 4개의 플랫폼, N개의 추가적인 혁신 애플리케이션을 의미)을 설계하고 개발했다. 이 솔루션에서 '1'은 '시티 브레인' 지능형 운영센터(Intelligent Operations Center, IOC)를 지칭한다. 이 센터는 인터넷과 IoT를 통해 정부, 기업 및 시민 서비스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AI를 통해 축적하고 처리한다. 이 센터는 톈진 빈하이 신지구를 스마트 도시로 전환하기 위한 강력한 분석 역량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OC와 밀접하게 상호작용하는 네 개의 AI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 주민의 목소리: 도시 관리자가 각 주민의 목소리를 파악해 주민의 수요에 대한 통찰을 얻도록 지원하는 음성 인식과 의미 분석 기술을 선보인다.

- 도시 감지: 이미지 인식과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모두를 위한 조화로움 증진이라는 목표로 사람, 장소, 차량 및 사물 간의 관계를 탐색한다.

- 주민 돌봄: 주민을 위한 개인화된 자원을 제공하고자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딥 러닝과 상관관계 분석을 통합한다.

- 기업 서비스: 기업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서비스 자원의 가용성을 정확하게 매칭하고자 TEDA 지구에서 산업 간 내부 관계를 명확하게 제시할 다차원 상관관계 분석을 적용한다.

Vanke, 화웨이의 새로운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 설치

더 많은 산업이 디지털 변혁을 이용함에 따라, 스마트 캠퍼스가 사업 성장을 촉진하고, 국제 경쟁력을 도모할 전망이다. 기업은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함으로써 고객 수요를 더욱 포괄적이고 심층적이며 정확하게 파악하고, 효율적이며 연관된 정통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화웨이는 업계 전반에 걸쳐 플랫폼을 지원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네 가지 핵심 원칙을 바탕으로 스마트 캠퍼스 지원 플랫폼을 재정의했다.

- 스마트 모델: 이 플랫폼은 디지털화를 넘어 상호연결성, 협력, 통합 및 혁신을 지원한다.

- 캠퍼스 공간: 캠퍼스가 물리적 실체에서 가장 커뮤니티로 변신함에 따라, 공간적 제약은 더는 한계가 되지 못한다.

- 사업 모델: 이 플랫폼은 고객이 전통적인 단독 모델에서 다차원적인 사업으로 전환하고, 거래 공유를 통해 가치를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 캠퍼스 운영: 계획 기반의 기존 운영을 온-디맨드 운영으로 바꿈으로써, 가시적이고, 관리 가능하며, 제어 가능한 운영이 가능해졌다.

화웨이는 전 세계 자사 사무실에서 업계 최초의 100% 디지털 캠퍼스 시범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172개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 굴지의 부동산 개발업체 Vanke는 부동산 산업에서 자사의 핵심 사업 운영을 변혁시키고, 혁신을 최적화하며, 새로운 기회를 가속화 하고자 화웨이의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을 채택했다. 또한, 양사는 혁신 실험실을 만들고, 미래 발전을 위한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한 새로운 시나리오와 모델을 공동으로 탐색하고 투자하고자 협력하고 있다.

#화웨이#화웨이 커넥트 2018

신동훈 기자  sharksin@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8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