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시즌 맞아 실리프팅 시술 늘어, 안전하게 진행해야
상태바
웨딩시즌 맞아 실리프팅 시술 늘어, 안전하게 진행해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0.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10월은 결혼식이 많은 달로 웨딩시즌을 맞아 뷰티와 미용에 관심을 갖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단기간에 피부처짐이나 주름개선을 원하는 이들은 리프팅의 한 방법인 실리프팅을 선택하기도 한다.

결혼식에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고자 하는 예비신부나 가족, 하객 등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기도 한다. 화장품 사용과 세안법 등으로 관리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피부관리 방법은 상대적으로 오랜 기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리프팅은 피부탄력과 얼굴에 생긴 주름을 단기간에 개선할 수 있으며, 확실한 개선 방법을 찾을 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자연스러움과 안정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녹는 실 리프팅으로 얼굴 리프팅을 진행하기도 한다.

▲ 강남삼성성형외과 차종현 원장

실리프팅은 실에 따라 시술의 효과에 차이가 나타날 수 있다. 볼륨감이나 탄력을 원하는 경우 PLLA(Poly L Lactic Acid)실을 사용하고 얼굴과 코 리프팅 효과를 위할 때는 이물감이 덜한 PCL(Polycaprolactone)실을 사용하는 편이다. 피부 상태에 따라 복합적인 효과를 위해 PLLA와 PCL을 결합해 사용하기도 한다.

실은 종류에 따라 항장력과 경도, 녹는 시간 등에 차이가 있으며, 신체 특성이나 부위에 따라 다르게 사용된다. 팔자주름, 목주름, 심부볼, 눈밑주름, 이마주름 등의 개선을 원하는 이들이 실리프팅을 찾는 편으로 녹는 실을 사용하고 절개와 봉합이 없는 특징이 있다.

강남삼성성형외과 차종현 원장은 “결혼식이 많은 시기가 돼 실리프팅으로 단기간에 효과적인 피부개선을 원하는 이들이 있다. 사람마다 피부처짐이나 주름 등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춰 복합적인 실리프팅 방법을 시행하면 피부처짐 및 주름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안전성이 우선이기 때문에 얼굴 부위에 따라 적합한 실을 안전한 방법으로 사용해야한다”라고 말했다.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리프팅시술은 의료진과의 문진과 피부검진 등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피부상태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주의사항 등에 대해 숙지하고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광고에 현혹돼 진행하는 무리한 시술은 지양해야 하며, 의료진과의 상담 등을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