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청년취업아카데미 2배 확대…대학생 취업난 해소
상태바
KTDS, 청년취업아카데미 2배 확대…대학생 취업난 해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3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DS 유니버시티에서 양희천 KTDS 사장(맨 우측)이 직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KTDS가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고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분야 청년취업아카데미를 7개 대학 200명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주관하는 KTDS IT전문 교육기관인 ‘KTDS 유니버시티(University)’는 지난해 100여명 규모로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 이후 학생들과 협력사의 만족도가 높아 이번에 2배 규모로 확대 추진을 목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약을 마쳤다고 전했다.

KTDS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한동대, 아주대, 단국대, 공주대, 서원대, 명지전문대, 한국교통대 등 7개 대학, 200명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에 초점을 맞춰 6월부터 교육이 진행되며 수료생들은 별도 선발과정을 거쳐 KT 그룹사와 협력사에 우선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교육과정은 현재 IT업계에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분야인 빅데이터, 클라우드, SAP컨설턴트 등으로 교육수료와 동시에 실무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양희천 KTDS 사장은 “청년취업아카데미는 대학생들의 취업난과 기업의 인력난을 함께 해결할 뿐만 아니라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이끌 수 있는 대안”이라며 “실질적인 성과가 창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DS는 2010년부터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 IT업무에 종사하는 일반인 대상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등의 IT전문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