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필러, 시술 부위를 정확히 진단하는 전문의 역량 중요
상태바
팔자필러, 시술 부위를 정확히 진단하는 전문의 역량 중요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10.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얼굴 주름 중 노화 흔적이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부위는 팔자주름으로, 콧방울에서 입꼬리까지 팔(八)자 모양으로 이어졌다 해서 이 같은 명칭이 붙여졌다. 우리가 표정을 지을 때마다 입가 근육을 움직일 수밖에 없는 만큼 팔자주름이 접힌 피부는 탄력을 잃기 쉽다.

오밀조밀한 눈코입, 입체적인 얼굴, V라인 등 동안의 모든 조건을 지녔더라도 팔자주름이 심할 경우 실제 나이보다 더 많아 보일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만일 팔자주름 때문에 노안처럼 보여 스트레스 받는다면 전문의 상담을 통해 필러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팔자필러는 팔자주름 부위에 필러제를 주입하여 입체적으로 탄력 있게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시술이다. 깊은 주름이 패인 부분이나 흉터, 함몰된 피부에 윤곽을 살려주며 주사를 통한 간단한 주입시술인 만큼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다. 해당 시술은 별도 내원치료가 필요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10월~11월 웨딩시즌을 준비하는 예비신부, 바쁜 직장인, 주부, 중장년층에게 선호되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문평규 원장 설명에 따르면 팔자주름필러 시술을 계획할 경우 제품의 성분 차이와 특장점을 정확히 알고, 환자에게 적합한 교정 방법, 섬세한 디자인을 제안할 수 있는 전문가를 찾을 필요가 있다고 한다.

또한, 해당 의료기관이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 곳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막연히 높은 팔자필러효과를 얻기 위해 필요 이상으로 많은 양을 넣게 되면 얼굴 처짐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담 과정에서 팔자필러후기, 가격 외에도 벨라스트, 채움, 이브아르, 퍼펙타, 클레비엘, 히알라인, 레스틸렌 펄레인/서브큐 등 최신 필러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한 곳인지, 붓기, 멍 등의 부담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리엔장성형외과 문평규 원장은 “상담을 통해 팔자필러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시술할 부위를 정확히 진단하고 가장 효과적인 디자인을 결정해야 한다. 팔자주름필러 시술을 계획하는 경우 식약처 품목허가, GMP 승인을 받은 안전한 정품을 정량으로 사용하는지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해당 시술은 정품이 아닌 제품으로 시술할 경우 통증, 심한 멍, 붓기, 얼굴 처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가격이나 효과 후기를 다양하게 참고한 뒤 전문의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