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어스(CoinUs), 국내 ‘트래빗’에 상장
상태바
코인어스(CoinUs), 국내 ‘트래빗’에 상장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오늘(3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트래빗’에 새로운 신규코인 ‘코인어스’가 등장한다. 코인어스는 단 한번의 백업으로 월렛관리, 코인별 백업이 필요 없는 HD월렛 구조로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 인증을 강화한 코인이다. CoinUs Wallet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퀀텀 등 다양한 코인을 하나의 지갑에서 관리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여러 코인의 Private Key를 하나의 니모닉, QR코드로 통합하고, 편리하게 관리, 복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ERC20 기반의 다양한 토큰 오토 서치, 보안 강화를 위한 투팩터 인증으로 전 세계 거래소의 암호 화폐 시세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하여 실시간 자산 변동 및 거래 정보를 볼 수 있는 코인어스는, 전 세계 최초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트래빗’에 상장함으로써 새롭게 국내 시장에 발을 딛는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인 보안에 있어 굉장히 뛰어난 장점을 지닌 코인어스는 사용 편의성의 개선과 동시에 보안을 강화하였다. 안전한 코인을 보관하기 위해 나온 레저나 트레져 같은 하드웨어 지갑들이 사용 편의성과 호환성에만 초점을 두었다 하면, 반대로 보안적인 측면에서 하드웨어 지갑에 비해 뒤떨어 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작은 금액의 토큰 활용에 주로 국한되어 이용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CoinUs Wallet은 사용 편의성 향상에 최대한의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하드웨어 지갑과 동일한 수준 또는 그 이상의 보안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자 했다고 한다.

이번 상장되는 거래소인 ‘트래빗’ 또한 차별화된 보안시스템이 강점인 거래소이다. 내/외부 침입행위에 대한 실시간 탐지 및 대응을 전문 보안 업체를 통해 수행하고, 인가자/비인가자를 구분하여 접근 통제를 하는가 하면, 망분리를 구축하여 네트워크를 통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차단된 콜드 월렛을 이용하여 거래소 내부 보안을 2중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또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각각 진행시킴에 따라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