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LTE로밍 확대…‘1등 로밍’ 서비스 이어간다
상태바
KT, 데이터·LTE로밍 확대…‘1등 로밍’ 서비스 이어간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3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해외에서 로밍 고객의 데이터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데이터로밍 무제한’과 ‘LTE로밍’ 대상 국가를 대폭 확대해 로밍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 가능국은 이번에 아르헨티나, 케냐, 바레인 등 16개국을 추가하면서 133개국으로 확대됐다.

LTE로밍도 기존에 15개국에 사우디아라비아를 추가하면서 16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KT는 대상국가 확대를 기념해 4월21일까지 LTE 데이터로밍 5만원권의 데이터 용량을 3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T는 미국에 LTE로밍을 제공하는 등 로밍분야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으며 미국 LTE로밍은 최근에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S5와 기존 LG전자 G 프로2 단말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바다 위의 선박에서 가능한 ‘크루즈로밍’도 제휴를 대폭 확대해 92개의 크루즈 선박에서도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크루즈로밍은 별도의 가입 없이 이용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이용하는 선박에서의 제공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병무 KT 마케팅부문 로밍&협력담당 상무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와 LTE로밍 국가 확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로밍커버리지를 제공하게 됐다”며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편리하게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밍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