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드럼세탁기’ 기술, 유럽이 반하다
상태바
‘LG 드럼세탁기’ 기술, 유럽이 반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3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유럽 유력 매체들로부터 자사 드럼세탁기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스페인 소비자 전문지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Compra Maestra)’는 3월호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0B8NDPA)에 총점 60점을 부여하며 ‘최고 제품(Mejor del Analisis)’으로 선정했고 실험대상이 된 모델중 유일하게 구매 추천 제품으로 평가했다.


이 매체는 특히 LG 드럼 세탁기의 세탁 성능과 탈수 성능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또 “세탁기는 세제를 말끔히 제거하는지가 관건”이라며 “LG 제품에서만 헹굼후 배출된 물에 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헹굼 능력을 호평했다.

이 매체는 스페인 소비자 기관이 발행하는 월간지로 매년 1~2회 전자 제품의 성능을 평가해 결과를 게재한다. 이번 평가는 스페인에서 판매중인 11개 드럼세탁기의 세탁·헹굼·탈수·에너지·소음·사용 편의성 등 15개 항목을 비교해 채점했다.

이와 함께 이탈리아 소비자 잡지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도 15개 테스트 제품중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2A8TDA)를 1위에 올리며 구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LG 드럼세탁기에 대해 “세탁 성능이 우수하고 헹굼 성능이 효율적”이라며 “탈수시 소음이 매우 작고 가격대도 매우 적당하다”고 평가했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및 소비재의 성능평가를 실시해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결과를 게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