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 활성화 적극 지원
상태바
페이오니아,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 활성화 적극 지원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0.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프리랜서 수입 현황 보고서’ 발표··· 평균 시급 19달러

[CCTV뉴스=김지윤 기자] 국경을 넘나드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비즈니스가 보편화되고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고객을 찾기 시작하면서 많은 프리랜서가 전세계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프리랜서 작업은 상당한 수입과 함께 고용 조건에 매이지 않는 자유로움을 제공한다. 기업 역시 적절한 전문가를 고용하고 다양한 재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는 전세계 프리랜서를 위해 빠르고 안전한 지불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들이 보다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과 함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는 페이오니아(Payoneer)는 프리랜서의 연령, 시급, 근무 시간, 소셜 미디어 활용 등을 분석한 ‘전세계 프리랜서 수입 현황 보고서’를 1일 발표했다.

최근 몇 년 간 전세계 프리랜서의 활동은 크게 증가했다. 미국은 현재 노동력의 30% 이상이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전세계 170여 국가 프리랜서 2만13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페이오니아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프리랜서 평균 시급은 19달러로 나타났다.

조사에 참여한 프리랜서의 77%가 남성이었다. 여성의 평균 시급은 남성의 80% 수준이며, 프리랜서의 64%가 주 당 30시간 넘게 일했다. 프리랜서 70% 이상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일을 찾았다. 절반(54%)이 넘는 프리랜서가 페이스북으로 자신을 홍보하고 링크드인(40%)이 그 뒤를 이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