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 중소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SK인포섹, 중소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선보여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0.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소기업에 맞춤형 보안 제공

[CCTV뉴스=이승윤 기자] SK인포섹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맞춤형 보안 서비스는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이나 악의적 접근을 탐지∙차단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 ‘AWS WAF(Web Application Firewall)’와 SK인포섹의 전문적인 운영 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이다.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기본적인 보안을 위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eb Application Firewall, 이하 ‘WAF’)을 도입한다. WAF 도입 후에는 운영 및 관리를 위해서 기업 내부에 전문인력을 두거나,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이 필요하다. 때문에 중견∙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 대부분이 비용, 담당 인력, 전문성 등 추가 요인으로 인해 WAF 도입을 망설여 왔다.

SK인포섹 통합보안관제센터 출처 SK인포섹

양사는 이 같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고려해 부담없는 비용으로 AWS WAF를 도입하고, SK인포섹을 통해 전문적인 운영∙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SK인포섹 관계자는 “웹방화벽은 클라우드 상에서 정보와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필수적인 보안책이다”면서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이용 환경을 고려할 때, AWS WAF과 전문적인 운영 서비스 도입만으로도 일정 수준 이상의 보안 체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인포섹은 통합보안관제센터에서 AWS WAF에 대한 체계적인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SK인포섹이 제공하는 관리자용 화면에서 AWS WAF의 운영 및 위협∙차단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중요 사항에 대한 실시간 알람 서비스와 월간보고서도 제공한다. 

또한 SK인포섹으로부터 AWS 보안관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AWS WAF까지 통합보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기중 SK인포섹 기업사업본부장은 “온 프레미스에 비해 클라우드 환경은 보안에서도 편의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양사는 앞으로도 클라우드 보안의 저변 확대와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