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엠, 전관방송용 스피커 IP34 등급 인증 획득
상태바
인터엠, 전관방송용 스피커 IP34 등급 인증 획득
  • 원명호 기자
  • 승인 2014.03.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향영상기기 제조업체인 인터엠이 전관방송용 PA(Public Address) 스피커에 대한 IP34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P등급은 방수·방진에 대한 보호등급으로서 전기·전자제품이 외부물질 침투로부터 얼마나 잘 보호되는가를 숫자로 표기하는 등급이다.

이번 IP등급의 인증획득은 전관방송시스템에 대한 산업용 스피커의 국제경쟁력을 갖추고 공인기관을 통해 검증된 음향장비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를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인터엠은 지난 2011년 PA스피커에 대한 KS인증(한국산업표준)을 획득했으며 제품개발시 IEC(국제전기표준회의 규격) 및 EN(유럽산업규격)을 적용하고 있다.

인터엠이 획득한 IP34등급은 고형물 유입과 분사되는 물로부터 제품이 보호되며 비가림막이 있는 실외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수준으로 화재경보를 위한 음성경보용 라우드스피커의 유럽표준규격인 EN54-24의 4.4.3 항목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내용이다.

IP34등급이 적용된 제품은 칼럼스피커 CU시리즈, 패션스피커 CI시리즈, 실링스피커 CS시리즈, 그리고 방수용 라인어레이 스피커인 CLA-WP시리즈다.

인터엠은 기존 보유인증인 IP65등급(보호물 없이 바로 야외설치가능)의 혼스피커 HS시리즈와 더불어 IP34등급의 라인업 추가를 통해 옥외, 야외환경에 설치가 가능한 국산 스피커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2년 내 산업용 스피커시장에서 외산브랜드와 동일한 품질성능을 보유할 예정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국제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