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20메가픽셀 파노라믹 카메라 출시
상태바
한화테크윈, 20메가픽셀 파노라믹 카메라 출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9.1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리칭 기능으로 180° 단일 영상으로 모니터링 가능

[CCTV뉴스=김지윤 기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이 20메가픽셀 멀티센서 파노라믹 카메라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PNM-9030V는 4개의 5메가픽셀 고해상도 센서를 채용, 스티칭 기능을 통해 각 센서의 영상을 매끄럽게 연결하여 180° 단일 영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트칭 기능이란, 멀티 센서에서 촬영된 각각의 이미지를 하나의 연속 이미지로 연결해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으로, 광각렌즈가 아닌 표준렌즈를 사용해 영상왜곡 현상이 없어 주차장, 공항, 도심광장 등 광영역 정밀 모니터링에 활용도가 높다.

해당 카메라는 4.0mm 고정초점렌즈를 채용, 좌우 180°, 상하 220°까지 넓은 화각을 지원하는데, 멀티센서의 화각을 별도로 조정하지 않고 동시에 이동할 수 있어 손쉽게 화각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파노라마 영상에서 움직임 감지, 배회감지, 템퍼링 등 다양한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정보를 자유롭게 설정 및 검출할 수 있다. 멀티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각 센서의 영상을 별로도 저장, 영상의 훼손이나 왜곡 없이 스티칭 이전의 원본 영상을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밖에도 IP66 방진·방수 인증 및 IK10 내충격 인증을 획득해 외부 설치 시에도 전천후 영상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이번 파노라믹 카메라 출시를 통해 광영역 환경에서 이미지 왜곡 현상 없이 고해상도의 정밀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