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신도시 역세권·생활 인프라 갖춘 ‘광교더샵레이크시티’ 잔여세대 분양중
상태바
수원 광교신도시 역세권·생활 인프라 갖춘 ‘광교더샵레이크시티’ 잔여세대 분양중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올해초 3월 높은 경쟁률을 자랑한 ‘광교더샵레이크시티’는 3월 오픈한 후 6개월이 지나 잔여물량에 대한 상담문의가 끊이지 않고 투자자들의 관심과 발길이 이어지면서 8월말 조정대상지역으로 선정된 후 다시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은 되었지만, ‘광교더샵레이크시티’가 그만큼 검증된 곳이라는 생각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

‘광교더샵레이크시티’는 광교신도시의 마지막 분양으로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교통, 쇼핑, 문화, 여가 모두 갖춘 복합단지로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단지내에 수영장, 사우나, 실내체육관, 스크린골프, 클럽라운지, 와인바, 북카페 등 각종시설을 겸비했다. 뿐만 아니라 식사준비, 설거지와 집안청소등 주거서비스를 통해 바쁜 직장인 및 맞벌이 부부 등이 만족할 만한 주거트렌드를 반영 하였다.

2012년부터 입주가 본격화 된 광교신도시는 행정구역상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과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등에 걸쳐 조성된 신도시다. 과거 광교신도시는 위치에 따라 각 단지 별로 가격 면에서 차이가 있었다.

현재는 광교신도시 저평가 단지들까지 가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도시 전체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광교신도시의 아파트 가격 오름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광교신도시 중 오름세가 주춤했던 아파트 매매가격이 작년 12월을 기점으로 크게 올랐다. 

광교택지개발지구 광교신도시 광교호수공원에 들어서는 ‘광교더샵 레이크시티’는 일반상업지구 3블럭에 지하5층에서 지상49층의 총 4개동으로 조성되며 연면적 5만8천여평 규모이다.

‘레이크시티광교더샵’은 원룸부터3룸까지 다양한 설계로 총1805실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21㎡타입 666실, 39㎡타입 185실, 46㎡타입 37실, 56㎡타입 262실, 71㎡A타입 262실, 71㎡B타입 131실, 82㎡타입 262실등 가족구성원 또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의 폭이 넓다.

완성된 인프라와 이로 인한 풍부한 배후수요 혜택을 누리는 주거단지로 알려져 있다. 

이미 인프라가 구축되어있고, ‘광교더샵 레이크시티’ 주변으로 교육환경까지 잘 갖추고 있다. 매원초, 원일초, 매원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중학교 신설도 예정돼 있다.

주변 지역엔 개발호재가 풍부하고. 인근에 위치한 광교 테크노밸리와 CJ연구소, 수원 삼성디지털센터 등 종사자와 향후 완성될 법조타운, 컨벤션센터, 경기도청 신청사 종사자 등을 합하면 약 17만명이나 된다. 아주대, 경기대, 경희대 등 인근 대학 종사자들의 주거 수요도 많다는 평가를 받는다.

‘광교더샵레이크시티’ 주변으로 2020년 준공 예정인 경기도 신청사는 고용인구 약 1만명의 수요를 유발하며 도청사, 도교육청, 도의회, 미디어센터 등이 들어선다. 또한 2019년 완공을 목표로 수원컨벤션센터가 공사 중으로 갤러리아백화점, 호텔, 아쿠아리움, 업무시설 등 약7천여명의 고용유발효과를 예상한다. 

그 외에 9천여 명의 광교법조타운이 2019년 조성될 예정이며 광교테크노밸리, CJ R&D센터, 수원 삼성디지털센터 등 약 5만여명의 근무인원이 종사 중이다.

단지 바로 앞이 2026년 개통 예정인 신수원선 원천역(예정)이 단지와 바로 붙어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용산까지 58분, 강남까지 40분대로 누릴 수 있다. 

‘광교더샵레이크시티’ 분양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홍보관내 모델하우스에는 연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로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면 위치안내 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